언택트로 즐기는 다양한 생태체험, 갯골생태공원 바람언덕에 그린스쿨

시흥 갯골생태공원을 배경으로 생태 관련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개발·운영하고

김미숙 | 기사입력 2021/09/02 [07:45]

언택트로 즐기는 다양한 생태체험, 갯골생태공원 바람언덕에 그린스쿨

시흥 갯골생태공원을 배경으로 생태 관련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개발·운영하고

김미숙 | 입력 : 2021/09/02 [07:45]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시흥시는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고자 지난 1일부터 10월 29일까지 각 가정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갯골생태공원, 바람언덕에 그린스쿨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운영한다. 2019~2021년 문체부 생태테마 관광자원화 공모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된 갯골생태공원, 바람언덕에 그린스쿨 은 경기도 유일의 내만 갯골인 시흥 갯골생태공원을 배경으로 생태 관련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개발·운영하고, 관광지 내 시설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 갯골생태공원 바람언덕에 그린스쿨 _ 시흥시


이번 하반기 생태 테마 사업은 코로나19 시대에 시민들에게 힐링과 소소한 즐거움을 누리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각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다채롭게 구성했다.


시흥의 특산물을 이용해 만드는 쿠킹 클래스, 건조 이끼를 활용해 꾸미는 토피어리 화분 만들기, 집에서 간단히 제작하는 원목 도마 만들기, 도요새를  랜선으로 생태탐방하는 에코펀투어, 여러 가족과 줌(zoom)으로 만나 생태·환경 관련 게임을 즐기는 ‘갯골 플레이 데이’ 등 총 7종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은 요즘, 집에서 할 수 있는 체험을 통해 아이들과 함께 안전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경기 시흥시 동서로 28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국립수목원 수목원 단풍 이달 22-30일 절정에 이른다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