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 안녕 모란 특별전 온라인 이벤트 개최

조선 왕실에서 생활용품과 의례용품에 즐겨 장식되던 꽃 ‘모란’을 주제로

한미숙 | 기사입력 2021/07/29 [11:07]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 안녕 모란 특별전 온라인 이벤트 개최

조선 왕실에서 생활용품과 의례용품에 즐겨 장식되던 꽃 ‘모란’을 주제로

한미숙 | 입력 : 2021/07/29 [11:07]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은 ‘안녕, 모란’ 특별전을 맞아, 국립고궁박물관 사회관계망서비스(인스타그램) 구독자를 대상으로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 퀴즈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조선 왕실에서 생활용품과 의례용품에 즐겨 장식되던 꽃 ‘모란’을 주제로 지난 7일부터 개막한 특별전 ‘안녕, 모란’을 더 재미있고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자리이다.

 

▲ 안녕, 모란 _ 문화재청 


참여방법은 29일 국립고궁박물관 인스타그램에 게시되는 ‘안녕, 모란’과 관련된 퀴즈를 풀고, 31일까지 댓글로 답을 적으면 된다. 정답자 중 130명을 추첨해 ‘안녕, 모란’ 전시 기념 문화상품(향수 100개, 전시용 도록 30권)을 우편으로 증정한다. 특별전시 문화상품으로 제작된 향수는 창덕궁 낙선재(樂善齋)에서 포집한 모란 향으로 제작되었다. 

 

특별전 ‘안녕, 모란’은 모란도 병풍과 궁궐의 그릇, 가구, 의복 등 모란 관련 유물 120여 점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전시로 조선왕실에서 모란이라는 식물과 그 무늬를 어떻게 사용하고 즐겼는지 보여주며 모란에 담긴 다양한 상징을 소개하고 있다.

서울 종로구 효자로 1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주관광공사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여행 트렌드 반영한 계절별 '제주마을산책' 발표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