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운암면 학암마을, 백일홍 보러 오세요

160,000본 백일홍이 활짝 피어 꽃향기가 지나가는 사람들의

한미숙 | 기사입력 2021/07/24 [10:55]

임실군 운암면 학암마을, 백일홍 보러 오세요

160,000본 백일홍이 활짝 피어 꽃향기가 지나가는 사람들의

한미숙 | 입력 : 2021/07/24 [10:55]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전북 임실군 운암면 학암마을이 올 4월부터 마을 앞에 백일홍 꽃밭 약 5,500㎡을 조성한 결과, 지난주 부터 약 160,000본 백일홍이 활짝 피어 꽃향기가 지나가는 사람들의 발걸음 멈추게 하고 있다.  김대식 이장 외 마을 주민 40명은 올해 4월부터 마을 앞 휴경지에 공동작업을 통해 마을자금 3백만원을 들여 꽃씨를 뿌리고, 잡초 제거 작업, 꽃 물주기 등을 통하여 마을 공동체 역할도 톡톡히 하였다.

▲ 백일홍 _ 임실군 


향후 섬진강 강변에 유채꽃도 식재하여 강과 마을이 공존하는 아름다운 경관 마을을 조성하여 사람들이 돌아오는 농촌을 만들고, 마을 공동 작업장인 고추방앗간 등을 이용하여 고춧가루와 절임 배추도 생산하여 마을 공동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 백일홍 _ 임실군  


운암면 학암마을은 섬진강 상류인 신평면에 인접하고 약 70여 가구로 구성된 마을로 섬진강 본류 강변에 위치하여 산수가 수려하고 마을 뒤 학산은 학이 날아오르는 듯한 형상을 하고 있어 배산임수가 뚜렷하고 자연경관도 매우 뛰어난 마을이다. 박남용 운암면장은 코로나로 지치고 힘든 시기지만 마을에서 공동으로 만든 백일홍 꽃밭이 군민들의 힐링과 휴식을 할 수 있는 명소가 되길 바란다며 옥정호 주변 마을 특성에 맞는 경관과 꽃밭 조성에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전북 임실군 운암면 학암2길 3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경기도 연인산도립공원, 명품 트레킹길 조성을 추진 한다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