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열대야 없는 여름밤 은하수 투어 추진

소규모, 소도시 여행에 맞추어 여름철 은하수 보기에 가장 좋은 곳

한미숙 | 기사입력 2021/07/15 [06:15]

태백시, 열대야 없는 여름밤 은하수 투어 추진

소규모, 소도시 여행에 맞추어 여름철 은하수 보기에 가장 좋은 곳

한미숙 | 입력 : 2021/07/15 [06:15]

[이트레블뉴스=박소영 기자] 태백시는 열대야 없는 여름밤, 은하수 투어를 시작으로 여름도시 브랜드 마케팅을 본격 추진한다. 태백시는 평균 해발고도 902m로 국내도시중 가장 높고 빛공해지수가 낮아 별 보기에 가장 좋은 지역이다. 코로나19 시대의 안전하고 특별하게 즐기는 소규모, 소도시 여행에 맞추어 여름철 은하수 보기에 가장 좋은 곳 7개소를 지정하여 은하수 투어를 추진한다.

은하수 핫스폿은 함백산(1573m, 빛공해지수 0.87), 오투리조트(996m, 2.22), 탄탄파크(742m, 2.22), 당골광장(865m, 4.07), 추전역(851m, 3.33), 스포츠파크(812m, 1.31), 용연동굴(890m, 0.58) 이다.

 

▲ 은하수여권받고 태백에 별보러가자 이벤트 _ 태백시  


이곳은 모두 차량으로 이동이 가능하며 은하수가 잘 보이고 안전하게 사진찍기에 좋은 곳이다. 은하수 관측이 가능한 시간대에 각 개별 차량으로 해당 지역을 방문하여 은하수를 감상하고, 사진을 찍은 후 기 설치된 스탬프함에서 자유롭게 인증을 하면 된다.


한정판으로 제작된 은하수 여권은 태백시 공식sns 이벤트에 참여하면 받을 수 있다. 또한 태백시를 방문한 분들은 관광안내소에서 지역에서 소비한 영수증을 제출하고 신청하면 받을 수 있다. 

 

▲ 태백시 은하수 스폿  


은하수 여권은 태백 은하수 지도와 여름철 대삼각형 별자리, 은하수 촬영조건, 스폿별 은하수 사진과 스템프 인증, 다양한 스티커를 활용하여 나만의 여권을 완성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은하수 여권 인증을 완성하면 소정의 기념품을 지급하며, 나와 태백의 은하수 사진 sns업로드 이벤트도 추후 추진한다.


한편 태백의 여름은 도시를 둘러싼 나무들로 시원하고 싱그러운 산소를 가득 맛볼 수 있는 곳이다. 태백시에서는 나만의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열대야없는 여름밤, 은하수투어를 시작으로 매력있는 콘텐츠를 지속 확산할 계획이라고 한다.

강원 정선군 고한읍 고한리 산 21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경기도 연인산도립공원, 명품 트레킹길 조성을 추진 한다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