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지속가능 도시 만들기 계획 수립

민·관 협력 거버넌스를 활용해 경제·사회·환경문제 등 지속가능성 확보

강성현 | 기사입력 2021/02/19 [01:43]

전주시, 지속가능 도시 만들기 계획 수립

민·관 협력 거버넌스를 활용해 경제·사회·환경문제 등 지속가능성 확보

강성현 | 입력 : 2021/02/19 [01:43]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전주시가 시민과 함께 기후변화 등의 위기를 극복하고 지속가능한 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지난 17일 전주시장실에서 김승수 전주시장과 분야별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주시 지속가능발전 기본 및 이행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재)한국산업관계연구원이 맡은 이 연구용역은 오는 2022년부터 2026년까지 5년간 추진될 지속가능발전 비전과 목표, 평가지표를 세우고, 개발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을 위한 분야별 이행계획을 수립하는 게 핵심이다. 지속가능발전목표는 경제, 사회, 환경문제 등 전 분야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한 공동의 목표다. 이를 위해 시와 (재)한국산업관계연구원은 다양한 계층의 시민과 전문가들로 구성된 민·관 협력 거버넌스를 적극 활용해 현안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전략과 핵심과제 등을 발굴한다는 구상이다.

 

 

구체적으로 기후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고, 친환경적인 교통수단과 에너지 자립기반을 확대하는 등 저탄소 녹색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사업들과 천만그루 정원도시 정책 등 맑고 깨끗한 생태하천을 유지해 나갈 수 있는 전략들이 담아낸다는 계획이라고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영상] 하늘에서 바로 본 노란색으로 물든 구례 산수유 마을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