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 설 명절 비대면 탐방프로그램 운영

온가족 DIY환경체험키트 만들기와 도봉산의 겨울 모습을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자연해설 선물세트 제공

박미경 | 기사입력 2021/02/10 [07:54]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 설 명절 비대면 탐방프로그램 운영

온가족 DIY환경체험키트 만들기와 도봉산의 겨울 모습을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자연해설 선물세트 제공

박미경 | 입력 : 2021/02/10 [07:54]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국립공원공단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는 신축년(辛丑年) 설을 맞아 오는 13일(토), 14시부터 온 가족이 안방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설 명절 비대면 탐방프로그램 서비스를 제공한다. 설 명절 비대면 탐방프로그램은 설 연휴기간동안 온 가족이 가정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탐방프로그램으로, 설을 테마로 한 설 명절 온가족 DIY환경체험키트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에서 운영하는 환경메시지가 담긴 만들기 체험 꾸러미 만들기와 도봉산 실시간 온라인 자연해설로 구성되어있다.

 

▲ 라이브해설 _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 


이번 프로그램은 명절에 남은 음식을 포장할 수 있는 천연 밀랍랩, 신축년(辛丑年) 복이 들어오는 향주머니, 집 안을 감성적으로 장식해 줄 시나몬 마크라메 만들기로 구성되어, 어린이부터 부모님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일회용 랩과 비닐봉투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천연 밀랍랩은 재사용이 가능하여, 체험을 통해 일회용품 줄이기를 실천하는 등 환경보호에 기여할 수도 있다.

 

▲ DIY환경체험키트-복이 들어오는 향주머니 


또한 고난을 이겨내고 희망을 품은 겨울눈 을 주제로 도봉산의 겨울눈을 직접 보여주며 겨울눈의 가치에 대해 실시간 자연해설로 전달한다.

 
DIY환경체험키트 만들기와 자연해설은 설 다음날인 2월 13일(토), 14시 라이브방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운영 예정이며, 이 날 실시간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못한 신청자는 국립공원 유튜브 채널(국립공원TV)에 게시된 만들기 해설 영상을 통해 참여할 수도 있다.

 

▲ DIY환경체험키트-시나몬 마크라메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 탐방시설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을 자제하고 가정에서 설 연휴를 보내는 가족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명절에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북한산국립공원 홈페이지 또는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 의정부시 망월로28번길 51-9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영상] 하늘에서 바로 본 노란색으로 물든 구례 산수유 마을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