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으로 떠나는 맛집여행

적은 비용으로 쉽게 맛볼 수 있는 합천 돼지국밥 상표등록 추진

이형찬 | 기사입력 2021/01/21 [04:10]

합천으로 떠나는 맛집여행

적은 비용으로 쉽게 맛볼 수 있는 합천 돼지국밥 상표등록 추진

이형찬 | 입력 : 2021/01/21 [04:10]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합천군에서는 지역에서 생산·제조되는 향토 먹거리인 합천 돼지국밥 인증 브랜드 마케팅을 추진 중이다. 지난 해 합천군 관광진흥 종합계획 수립 용역 결과에 따라 관내 일반음식점 점주를 대상으로 먹거리 관광 활성화 방안 설문조사 결과 합천 대표 먹거리로 돼지국밥(51%), 합천막걸리(32%), 산채정식(12%), 기타(5%)로 응답했으며, 전 공무원 대상 설문조사 결과 돼지국밥(81%)과 합천 막걸리가 적은 비용으로 쉽게 접할 수 있는 합천 대표 먹거리에 선정됐다. 

이를 기반으로 합천군에서는 합천돼지국밥 인증을 위한 디자인을 개발(사진자료 참고)했으며, 개발된 브랜드 상표 등록을 추진 중이다. 또한, 합천군은 능동적인 관광수용태세 개선과 합천관광을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해 민간주도형 합천군 관광협의회를 지난해 5월 12일 발족했다. 

 
관광협의회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합천군내 돼지국밥 판매점에 대한 전수조사를 통해 관광수용태세 및 위생·안전 여건 개선을 위한 교육, 전문가 컨설팅, 종사자 친절도 향상, 관광객 불편사항 해소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돼지국밥 판매점에 대한 평가 및 심의를 통해 합천돼지국밥 인증서 교부, 향후 통합 마케팅을 진행하여 체류를 통한 ‘돈이 되는 머무는 관광합천’ 육성에 이바지 하고 있다.

 
이밖에도 합천군 관광협의회는 보조출연자 양성교육을 통해 외부 영화·드라마 제작사 요청에 의한 지역 내 보조출연자 연계로 군민 일자리 창출에도 적극 기여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강릉시, 대관령 어흘리 관광지 안내소 신축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