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원도심 역사의 발자취를 찾아서 발간

격동의 세월을 겪은 부산 원도심의 생생한 문화유산 답사기

이형찬 | 기사입력 2021/01/16 [09:11]

부산시, 원도심 역사의 발자취를 찾아서 발간

격동의 세월을 겪은 부산 원도심의 생생한 문화유산 답사기

이형찬 | 입력 : 2021/01/16 [09:11]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부산시는 원도심 문화유산 답사기 原도심 역사의 발자취를 찾아서를 발간한다. 原도심 역사의 발자취를 찾아서는 원도심(중·서·동·영도구) 문화유산을 부산포의 역사, 초량동 산복도로, 원도심 근대유산, 대중문화 속 부산, 피란민의 삶과 먹거리, 피란수도 심장부, 피란민 마을, 근대 조선업 발상지 등 8개 주제로 나누고, 각각의 문화유산(유적지)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사진 자료 등을 담고 있다.

 

▲ 부산 원도심의 생생한 문화유산 답사기 _ 부산광역시


또한, 원도심 문화유산이 가지고 있는 역사성을 현장감 있게 전달하기 위해 집필자가 직접 답사하며 알게 된 역사 이야기와 느낀 점 등을 상세하게 서술하고 있으며, 시민들이 원도심 문화유산을 손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부산 원도심 문화탐방 지도를 부록으로 싣고 있다.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이는 시민들에게 부산 원도심의 문화유산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쉽게 쓰인 답사기이다라며, 일제강점기에 나라를 잃은 서러움과 6·25전쟁 피란민의 고된 삶이 고스란히 녹아있는 원도심 문화유산 답사를 통해, 어떠한 역경도 묵묵히 극복해 온 우리 부산사람들의 삶을 재음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책자는 부산시 소재 공공도서관과 부산시 문화유산과 홈페이지에서 열람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강릉시, 대관령 어흘리 관광지 안내소 신축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