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웹드라마 삼백살 20학번 공개

유네스코 세계유산 <한국의 서원> 9개소 배경 웹드라마 네이버티비‧카카오티비 공개

한미숙 | 기사입력 2020/12/22 [08:40]

문화재청, 웹드라마 삼백살 20학번 공개

유네스코 세계유산 <한국의 서원> 9개소 배경 웹드라마 네이버티비‧카카오티비 공개

한미숙 | 입력 : 2020/12/22 [08:40]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문화재청은 유네스코 세계유산 한국의 서원 을 홍보하고자 서원을 배경으로 한 웹드라마 삼백살 20학번을 제작하고 문화재청 유튜브와 한국의 서원 누리집, 네이버 TV(티비)와 카카오 TV(티비)를 통해 지난 21일부터 공개했다.

 

▲ 삼백살 20학번 _ 문화재청  

 

삼백살 20학번은 편당 약 10분, 총 6편으로 구성되었으며, 조선 시대 인재를 키우던  '서원' 안의 도령 3인방이 2020년 대한민국 서원으로 떨어지며 시작되는 웹드라마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9개의 서원(소수서원, 남계서원, 옥산서원, 도산서원, 필암서원, 도동서원, 병산서원, 무성서원, 돈암서원)을 배경으로 이야기가 펼쳐진다.

 
줄거리는 번번이 과거시험에 낙방하는 전강운(노상현 분)과 김신재(공재현 분) 그리고 허창(이세진 분) 등 삼인삼색의 조선 도령 3인방이 우연히 2020년으로 떨어지게 되고, 서원관리자의 딸이자 매력 넘치는 서연(최지수 분)과 만나면서 펼쳐지는 청춘들의 성장드라마이다. 최지수, 이세진, 노상현, 공재현 등 실력파 신예 배우들이 주인공으로 출연한다. 

 

▲ 삼백살 20학번-안내 홍보물   


문화재청은 웹드라마의 배경으로 등장하는 서원의 아름다움을 시청자가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연출하였다. 미디어를 통해 서원에 대한 국내외 미래 세대의 관심을 촉진하고 인지도를 높여, 앞으로 서원이 한국의 주요 관광지로 인식될 수 있는 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한다. 문화재청은 웹드라마 삼백살 20학번을 국내외 한국 문화 홍보 기관 등에 무상으로 제공하여 한국 문화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하는 계기로 활용할 계획이며, 영어, 중국어 등 다양한 외국어의 자막을 순차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강릉시, 대관령 어흘리 관광지 안내소 신축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