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 관광청, 핀란드에서 처럼 겨울날 보내는 집콕 여행법 제안

소소한 즐거움 통해 행복 찾는 핀란드 라이프스타일 닮은 집콕 여행

이성훈 | 기사입력 2020/12/01 [00:23]

핀란드 관광청, 핀란드에서 처럼 겨울날 보내는 집콕 여행법 제안

소소한 즐거움 통해 행복 찾는 핀란드 라이프스타일 닮은 집콕 여행

이성훈 | 입력 : 2020/12/01 [00:23]

[이트레블뉴스=이성훈 기자] 핀란드의 겨울은 해가 떠있는 시간이 길지 않고 최저 영하 40도 수준까지 기온이 떨어지지만, 핀란드 사람들은 집에서 즐기는 휴식 시간과 일상 속 소소한 행복을 통해 겨울을 밝힌다. 핀란드 관광청은 추운 겨울에도 마치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 핀란드에 온 것처럼 따뜻한 하루를 보내는 방법을 소개했다.

 

▲ 핀란드의 겨울날-베리 _ 핀란드 관광청  


블루베리, 라즈베리 등 베리로 만든 스무디는 기분 좋은 하루의 시작이 된다. 베리류가 풍성한 핀란드에서 야생 베리 채집은 가장 보편적인 여름 활동 중 하나다. 핀란드 사람들은 매년 수확한 베리를 잼으로 만들거나 냉동해두었다가, 긴 겨울 동안 귀리 등 곡물로 만든 죽(porridge)이나 파이 등에 곁들여 먹는다. 핀란드에는 약 50여 종의 베리류가 자라며, 매년 야생에서 수확할 수 있는 베리만 인당 100kg에 달한다. 핀란드무역대표부(Business Finland)에 따르면 핀란드 사람들은 매년 인당 평균 8kg이상의 야생 베리를 섭취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핀란드의 겨울날-독서 


오후 시간에는 가벼운 마음으로 읽을 수 있는 책을 골라 조용한 시간을 보낸다. 핀란드는 작년 세계 문장 독해력 1위를 기록한 독서 강국이자 공공 도서관 이용률이 가장 높은 국가 중 하나다. 인구 550만의 국가에서 매년 6800만 권의 서적이 대여된다.

 
핀란드에서 가장 널리 사랑 받는 책은 핀란드 대표 캐릭터 무민이 등장하는 동화책이다. 무민과 같이 용기를 주거나, 또는 최근 한국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핀란드 심리치료사의 일러스트레이션 에세이 컵오프테라피(Cup of Therapy)와 같이 마음을 따뜻하게 하는 책을 통해 위안을 얻어보자.

 

▲ 핀란드의 겨울날-커피와 시나몬 번 


나른해지는 오후 3시, 핀란드 사람들은 풀라카빗(pullakahvit)을 즐긴다. 풀라카빗은 커피와 핀란드식 시나몬 번 코르바푸스티(korvapuusti)를 합친 단어다. 인당 연간 10kg 이상 커피를 소비하는 핀란드에서는 풀라카빗의 여유를 하루 중 가장 중요한 일과로 꼽는다. 커피 휴식시간이 법적으로 보장될 정도다. 향신료 카더몬(cardamom) 향이 나는 코르바푸스티, 호밀빵과 호밀 크래커 등이 핀란드에서 흔히 즐겨 먹는 오후 간식이다.

 

▲ 핀란드의 겨울날-사우나와 롱 드링크  


가정집에서부터 국회의사당까지 사우나를 갖추고 있을 정도로 핀란드인에게 사우나는 일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다. 야외 활동이 어려운 시기에는 따뜻한 목욕과 찬물 샤워로 사우나를 대체한다. 차가운 공기 속에서 활동하다 목욕을 하면, 체온이 오르는 과정에서 감정을 조절하는 호르몬 세로토닌과 행복감을 느끼게 하는 도파민이 분비돼 심적으로 안정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사우나 후에는 진과 자몽 소다를 섞은 핀란드만의 칵테일 음료 롱 드링크(long drink)나, 맥주 등 가벼운 주류로 목을 축이는 핀란드의 휴식 문화를 즐기며 하루를 마무리하자.

 
한편, 현재SSG닷컴은 핀란드를 비롯한 북유럽 3개국을 보다 직접적으로 만날 수 있는 노르딕 라이프스타일 위크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12월 6일까지 베리 브랜드 핀란디아(Finlandia), 곡물 스낵 브랜드 핀크리스프(FIINNCRISP), 초콜릿 브랜드 파제르(Fazer), 디자인 브랜드 이딸라(Iittala)와 요한나 글릭센(Johanna Gullichsen) 등 핀란드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핀란드 관광청_정보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강릉시, 대관령 어흘리 관광지 안내소 신축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