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자연휴양림, 비대면 산림휴양문화·교육서비스 개발

스스로 즐기는 산림문화·교육서비스 프로그램 휴양 play~

박미경 | 기사입력 2020/11/26 [05:54]

국립자연휴양림, 비대면 산림휴양문화·교육서비스 개발

스스로 즐기는 산림문화·교육서비스 프로그램 휴양 play~

박미경 | 입력 : 2020/11/26 [05:54]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그동안 대면으로 진행해왔던 산림휴양문화·교육서비스 프로그램을 이용객들의 안전을 위해 비대면 방식(휴양 PLAY∼)으로 제공한다. 청태산, 대관령자연휴양림에서 시범적으로 운영되는 휴양 PLAY~ 는 기존 획일화된 집단형 프로그램이 아닌 개별형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직원이 알려주는 숨은 명소 찾기, 숲 해설 및 재미있는 숲 이야기 등 영상을 보고 미션을 수행하며 해당 지점을 찾아가는 모험형 프로그램이다.

 

▲ 이용객들이 휴양 PLAY 프로그램을 즐기는 모습 _ 산림청  


이용방법은 해당 휴양림 직원의 안내에 따라 스마트폰의 앱을 활용한 온라인 방식과 여권 모양의 리플릿을 활용한 오프라인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고, 휴양림을 찾는 이용객이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모든 지점의 미션 수행을 완료할 경우 기념사진을 담은 액자를 무료 제공하며, 자세한 사항은 해당 휴양림으로 문의하면 된다.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대한민국 대표 산림휴양기관인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에서 새로운 콘텐츠를 개발한 만큼, 코로나로 지친 몸과 마음을 비대면 산림휴양문화·교육서비스를 즐기며 힐링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옥천군, 금강비경祕境 발굴해 관광자원으로 활용한다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