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제11회 겨울 철새 맞이 행사 개최

비대면 탐조대회, 갈대길 탐조 체험, 특별전 및 특별강좌 등 다양한 콘텐츠 운영

이형찬 | 기사입력 2020/11/18 [06:34]

부산광역시, 제11회 겨울 철새 맞이 행사 개최

비대면 탐조대회, 갈대길 탐조 체험, 특별전 및 특별강좌 등 다양한 콘텐츠 운영

이형찬 | 입력 : 2020/11/18 [06:34]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 낙동강하구에코센터는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낙동강하구에코센터 및 낙동강하구 일원(을지도, 명지갯벌 등)에서 제11회 겨울 철새 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낙동강 하류 철새도래지(천연기념물 179호)를 찾아오는 겨울 철새에 관한 정보 제공, 낙동강하구의 아름다움 및 생태환경보전의 중요성 확산, 지역 탐조인 확대 등을 목적으로 하며, 철새 먹이 주기, 오리피리 만들기 등 총 13종의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 제1회 부산 비대면 탐조대회, 갈대길 탐조 체험, 특별전 및 특별강좌, 철새사랑 곡류 모으기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 겨울 철새 맞이 행사 _ 부산광역시 


특히, 제1회 부산 비대면 탐조대회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올해 처음 운영되며, 11월 20일 온라인 화상수업을 먼저 진행한 후 다음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탐조 포인트 4개 지점(을숙도 철새탐조대, 명지 탐조대, 고니나루 쉼터, 신호갯벌)에서 진행된다.

 
또한, 갈대길 탐조 체험은 자연환경해설사와 을숙도 갈대의 정취를 느끼며 겨울 철새를 관찰하는 프로그램으로,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하루 두 차례(오전 10시, 오후 1시 30분) 운영된다. 특별강좌는 하구의 경관(부산그린트러스트 이성근 이사)과 사하의 역사(사하구 주민편집단 성동진 강사)를 주제로, 20일 오후 2∼4시까지 선착순 30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부산시 낙동강하구에코센터장은 이번 행사가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달래고, 자연경관을 느끼며 그 소중함을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가족 단위로 많이 참여해 좋은 추억을 쌓기를 바란다 고 전했다.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은 현장에서 접수할 수 있으나, 비대면 탐조대회, 갈대길 탐조 체험, 특별강좌는 낙동강하구에코센터 홈페이지(http://www.busan.go.kr/wetland)를 통한 사전예약이 필수다.

부산 사하구 낙동남로 124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11월의 국유림 명품숲, 봉화군 우구치리 낙엽송숲 선정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