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좌구산 분젓치 산새길 테마로드 올가을 비대면 관광지 100선에 선정

산책로에는 단단한 목재 데크와 야자나무로 만든 부드러운 보행 매트가 번갈아

이성훈 | 기사입력 2020/11/15 [11:22]

증평군, 좌구산 분젓치 산새길 테마로드 올가을 비대면 관광지 100선에 선정

산책로에는 단단한 목재 데크와 야자나무로 만든 부드러운 보행 매트가 번갈아

이성훈 | 입력 : 2020/11/15 [11:22]

[이트레블뉴스=이성훈 기자] 증평군 좌구산 분젓치 산새길 테마로드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2020 가을 비대면 관광지 100선에 선정됐다. 한국관광공사는 단풍철을 맞아 여행객들에게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는 관광지를 추천하기 위해비대면 관광지 100선을 선정했다.

 

▲ 좌구산 분젓치 산새길 테마로드 _ 증평군  


좌구산 분젓치 산새길 테마로드는 산새를 테마로 한 율리 별천지공원에서 좌구산 분젓치 생태터널을 연결하는 총 1.1km의 산책로다. 산책로에는 단단한 목재 데크와 야자나무로 만든 부드러운 보행 매트가 번갈아 배치되어있어 걷는 즐거움이 배가된다. 산책로 중간에 설치된 산새·역사·전망·휴식 등 4가지의 테마의 쉼터와 포토존은 산책로에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 좌구산 분젓치 산새길 테마로드


또 좌구산휴양랜드에는걷기 좋은 길 전국 10대 명소로 선정된 바람소리길을 비롯해, 단풍나무길, 비나리길, 거북이 별보러가는 길 등 단풍을 즐기기 좋은 산책길이 많이 있다. 좌구산 숲 명상의 집과 명상구름다리, 좌구산줄타기 등 힐링·레포츠 시설도 가울 단풍을 즐기기 제격이다.

 

▲ 좌구산 분젓치 산새길 테마로드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완화로 지난 7일부터 모든 숙박시설에 대한 운영을 재개했다. 병영하우스 10인실 4실, 황토집 15인실 4동, 숲속의집 12인실 4동을 포함한 좌구산 자연휴양림 숙박시설 31개와 생활관 4실, 한옥 휴양관 4실의 율리휴양촌 숙박시설 8개를 모두 정상 운영중이다.

 

▲ 좌구산 분젓치 산새길 테마로드


군 관계자는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는 관광지로 선정된 만큼 관광객분들이 안심하실 수 있도록 관광지 방역지침의 준수에 더욱 노력하겠다라며 관광객분들도 사회적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하며 안전한 여행을 즐기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충북 증평군 증평읍 솟점말길 10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11월의 국유림 명품숲, 봉화군 우구치리 낙엽송숲 선정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