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다이어트 보물섬 조성, 민자 숙박시설 건설 본격화

다이어트 보물섬 조성사업은 조도 자체가 품고 있는 천혜의 아름다움에

이형찬 | 기사입력 2020/09/24 [04:33]

남해군 다이어트 보물섬 조성, 민자 숙박시설 건설 본격화

다이어트 보물섬 조성사업은 조도 자체가 품고 있는 천혜의 아름다움에

이형찬 | 입력 : 2020/09/24 [04:33]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남해군 미조면 조도를 더욱 아름답게 탈바꿈 시킬 다이어트 보물섬 조성 사업이 본격화된다. 남해군은 지난 22일 군수실에서 잭슨나인스 주식회사(대표 황성태)와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잭슨나인스는 조도에 숙박시설과 카페테리아, 그리고 문화화장실 등을 건립하기 위해 총 15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자하게 된다. 또한 다이어트 센터 등을 운영하며 관광객 유치에 나설 계획이라고 한다.

 
남해 다이어트 보물섬 조성사업은 조도 자체가 품고 있는 천혜의 아름다움에 더해 숙박시설 등을 더함으로써 스트레스로 심신이 지친 현대인들에게 편안한 휴식의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으로 나눠 사업이 추진되며, 공공의 안정적 재정과 민간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융합하기 위한 사업이다.

 

▲ 남해군과 잭슨나인스주식회사 사업협약 체결 _ 남해군 


남해군은 그동안 숙박시설 민자유치를 위해 민자공모 방식으로 사업시행자를 모집했으며, 지난 6월3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한 이후 실무 협상을 통해 구체적인 사업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이 협약에 따라 민자사업자는 150여억원을 투자해 숙박시설, 카페테리아, 문화화장실, 포토존 등을 2023년까지 준공해야 한다. 사업협약 상에는, 남해군민을 우선채용하고 이용료를 감면하는 등의 내용이 담겼다. 또한 주민 소득 증대에 필요한 각종 사업들을 주민들과 함께 협의해 추진한다는 내용도 포함됐다.

 
잭슨나인스주식회사 대표는 청정해역의 깨끗한 바다에 둘러싸인 조도는 손때 묻지 않은 작은 섬의 아름다움을 온전히 보존하고 있다. 이런 조도에 들어설 관광객들을 위한 시설은 조도스러움을 존중할 수 있는 계획안이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섬의 시설물 계획에는 스스로의 존재감을 낮추어 자연에게 주인공 자리를 내어줄 수 있는 방향성이 전제되도록 설계했으며, 섬주민들과 협의하고 최대한 자연경관을 해치지 않는 시설이 건설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남해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성장이 둔화된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남해군 섬 속의 섬인 조도에 과감한 투자를 결심한 잭슨나인스측에 감사를 표하며, 사업협약에 따라 남해 다이어트 보물섬 조성사업과 연계한 성공적인 민자투자 사례가 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이와 함께 장 군수는 섬이 너무 아름답기 때문에 오히려 건축물 조성이 더 어려울 수 있다. 섬에 걸맞는 아름다운 건축물과 콘텐츠를 마련해 주기를 바란다. 새로운 역사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남해군 미조면 조도
경남 남해군 미조면 미조리 1029-1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한국관광공사, 가을시즌 숨은관광지 추천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