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마당극 남도천지밥무관중 공연 생중계

목포문화예술회관에서 선착순 예약제로 진행하고자 계획했으나, 코로나 재확산

김미숙 | 기사입력 2020/08/26 [06:31]

목포시, 마당극 남도천지밥무관중 공연 생중계

목포문화예술회관에서 선착순 예약제로 진행하고자 계획했으나, 코로나 재확산

김미숙 | 입력 : 2020/08/26 [06:31]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목포시에서는 8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26일(수) 오후 19:00에마당극 남도천지밥무관중 공연으로 진행하고 유튜브 목포시청 채널에서 생중계한다. 시는 당초, 목포문화예술회관에서 선착순 예약제로 진행하고자 계획했으나, 코로나 재확산에 따라 사회적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되어 무관중 콘서트로 진행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 마당극 남도천지밥 무관중 공연 생중계


마당극 남도천지밥은 극단 갯돌에서 2003년 제작해 총 400회 공연된 작품으로 한국적인 정서와 재치로 전통연희의 미학을 전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공연은 옴니버스 형식으로 각각의 마당이 독립된 장으로 구성된다.

 
첫째마당은 일 년 농사 과정을 전통연행으로 묘사하고, 둘째마당에서는흥보가의 한 대목을 재구성하여 밥에 담긴 나눔을 이야기한다. 셋째마당은 한해 액풀이와 안녕을 기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마지막으로 진도 북놀이를 재해석한 진도북춤을 선보이며 신명난 놀이마당을 펼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연이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과 어려운 여건에 있는 문화예술계에도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뜻깊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2021 열린관광지 조성사업 지원대상 8개 관광권역 관광지 20개소 선정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