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자연생태관, 여름방학 생태체험 프로그램 운영

곤충류, 파충류 등 생태학습 특별체험·전시 프로그램 운영

이소정 | 기사입력 2020/08/05 [07:10]

전주자연생태관, 여름방학 생태체험 프로그램 운영

곤충류, 파충류 등 생태학습 특별체험·전시 프로그램 운영

이소정 | 입력 : 2020/08/05 [07:10]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전주자연생태관이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를 위해 다채로운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주자연생태관은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시민과 한옥마을을 찾은 여행객이 생태도시 전주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곤충류 특별전시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생태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한다. 이번 여름방학 생태체험 프로그램은 갑각류 및 곤충류 특별전시, 파충류 특별전시, 육지거북 전시, 반딧불이·닥터피쉬 체험, 호랑나비, 여치등 스탬프 찍기, 수달, 반딧불이등 색칠놀이, 가족 영화상영 등으로 구성됐다.

 

▲ 자연생태관 여름방학특별전시


먼저 자연생태관 1층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대형 육지거북이 전시되며, 체험관을 통해 장수풍뎅이와 하늘소를 만져 보고 관찰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또 먹이주기를 통해 다양한 생물의 습성을 알아보고 수조에 손을 넣으면 각질을 제거해주는 닥터피쉬도 체험할 수 있다.

 
자연생태관 2층에는 세계희귀곤충표본이 전시되고, 콘스네이크와 베일드 카멜레온 등 파충류를 직접 만져보고 같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 반딧불이 정원에서는 살아있는 반딧불이를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으며, 우리나라 고유 민속놀이인 고누놀이를 숲해설사와 함께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자연생태관 2층 영상실에서는 4일간 매일 오후 2시 30분부터 각각 코코, 라이온킹, 언더독, 트롤 등 가족영화 4편이 상영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자연생태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8월 한 달 간 매주 토요일 오전 토요생태교실도 운영한다. 토요생태교실은 전주천 물고기 잡기 체험활동(1일), 여름손님 매미이야기(8일), 천연의 네일아트 봉숭아 물들이기(15일), 씨글래스 만들기(22일), 스칸디아모스로 액자만들기(29일) 등이 진행될 예정으로, 초등학생 30명을 선착순 접수받아 진행된다.

 
전주자연생태관 관계자는 여름방학기간 특별 체험·전시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생태체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매주 토요일에 실시하는 토요생태교실을 통해서도 소중한 생태학습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프로그램 일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자연생태관 홈페이지(ecomuseum.jeonj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100년 된 소나무 숲이 지닌 치유의 힘, 국립대관령치유의숲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