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가 있는 색다른 스마트한 대구 걷기여행

대구근대골목 걷기코스 4곳과 도심과 외곽을 연결한 힐링 걷기코스

한미숙 | 기사입력 2020/07/29 [09:47]

이야기가 있는 색다른 스마트한 대구 걷기여행

대구근대골목 걷기코스 4곳과 도심과 외곽을 연결한 힐링 걷기코스

한미숙 | 입력 : 2020/07/29 [09:47]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대구시는 코로나19로 그간 마음 놓고 여행을 떠나지 못했던 사람들에게 지도 한 장 들고 간편하게 떠나 보는 대구 걷기 여행 관광상품을 추진한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국민들의 건강한 여행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소규모 개별 여행을 선호하는 분위기에 발맞춰 대구시는 대구근대골목 4개 걷기 코스와 도심과 외곽을 연결한 힐링 걷기 코스(팔공산, 앞산, 수성못) 3개를 중심으로 걷기 코스를 기획하고, 지도를 제작해 그동안 여행에 목마른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여행의 기회를 제공한다.

 

▲ 골목여행 대구


이번 걷기 여행 지도 제작은 관광공사의 두루누비 사업의 일환으로 관광공사와의 협업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코스별로 대구만의 맛집, 카페, 핫플레이스 등 즐길 거리를 입히고 오디앱을 통한 코스별 스토리도 들을 수 있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에는 힘내라 대구 응원 릴레이 동영상에도 참여했던 성우 안지환 씨가 코로나19로 타 도시보다 유난히 힘든 시기를 보낸 대구 시민들을 위해서 도움이 되고 싶다며 오디앱 관광지 해설 녹음에 기꺼이 재능 기부했다.

 
대구시는 24일부터 8월 2일까지 대구 동성로와 근대골목 일원에서는 걷기 여행 홍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두루누비 앱을 다운받으면 기본 마일리지를 지급하고 중앙파출소, 교남 YMCA, 공감한옥게스트하우스, 이상화 고택, 계산성당을 각각 방문해 인증샷을 찍거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올려 인증하면 여행 관련 기념품을 제공한다.

 


또 코스 완주자에게 서문 야시장에서 사용 가능한 오천원권 상품권을 지급하고 사진을 제시하면 사진 실물 그대로 프린팅된 아이스크림도 체험해 볼 수 있다. 이 기간에는 문화관광해설사가 관광객들에게 골목에 얽힌 스토리를 들려주는 해설 서비스도 제공한다. 물론 방문지 곳곳에는 체온측정, 손 소독, 방명록 작성 등 방역지침을 준수해 진행된다.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일상을 보내고 있는 시민들이 모처럼 걷기 여행도 즐기고 다양한 이벤트도 참여해 지친 마음을 조금이나마 위로하고 스트레스를 털어 버리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걷기체험코스를 발굴해 여행과 건강이 조화되는 힐링투어리즘 상품을 지속해서 홍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항공사 관련기사목록
국내여행
걷고 사색하고 치유하는 가평 경기도잣향기푸른숲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