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일동청계산책로 경관 조명 설치

산책로 야간 경관 정비, 새로운 볼거리 제공

김미숙 | 기사입력 2020/07/11 [06:03]

포천시 일동청계산책로 경관 조명 설치

산책로 야간 경관 정비, 새로운 볼거리 제공

김미숙 | 입력 : 2020/07/11 [06:03]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포천시 일동면행정복지센터는 최근 일동청계산책로에 경관 조명을 설치하고 야간경관을 정비했다. 일동 청계산책로 경관조명 설치사업은 기존 산책로의 가로등과 가로수 등을 이용하여 산책로 주변의 경관특화를 위해 2019년 시행계획을 수립했다.

 

일동면 청계포럼 설명회를 개최해 지역주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했으며, 일동청계천에 서식하는 수달과 맥문동을 형상화한 캐릭터 조형물 일동이, 다채롭게 조명 색상이 변하는 해파리 은하수, 포토존 등 특색있는 경관조명으로 꾸며져 가족, 친구, 연인들과 함께 운치있는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다.

 

▲ 청계산책로


포천 일동면장은 그동안 아름다운 청계산책로 조성을 위해 지역주민과 주민자치위원회 등 단체들이 직접 참여했다. 작년에는 산책로에 왕벚꽃나무와 단풍나무, 맥문동를 식재하고, 올봄에는 개나리, 코스모스, 메밀꽃을 식재해 낮에는 꽃들이 아름답고 밤에는 불빛이 아름다운 경관을 만들었다. 주·야간 머물고 싶은 문화·휴게 공간이 마련되어 면민의 삶의 질 향상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라며 그동안 산책로 조성에 참여한 모든 단체와 주민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걷고 사색하고 치유하는 가평 경기도잣향기푸른숲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