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여행 확산하면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하동군 캠핑장

이를 동반한 가족은 밀폐된 실내보다 사회적 거리 두기가 용이한

김미숙 | 기사입력 2020/07/07 [05:36]

비대면여행 확산하면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하동군 캠핑장

이를 동반한 가족은 밀폐된 실내보다 사회적 거리 두기가 용이한

김미숙 | 입력 : 2020/07/07 [05:36]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언택트 여행이 확산하면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관광지보다는 가까운 자연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아이를 동반한 가족은 밀폐된 실내보다 사회적 거리 두기가 용이한 캠핑장을 선호하고 있다. 청정여행지 하동군은 일상에서 벗어나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캠핑장 홍보에 발 벗고 나섰다.

 

▲ 하동군다목적캠핑장

 

하동에는 드넓은 백사장과 깨끗한 섬진강을 볼 수 있는 평사리공원 캠핑장, 옥종면 덕천강변에 위치한 하동군다목적캠핑장, 도심에서 가깝고 갯벌 체험이 가능한 고포수변공원 캠핑장 등 3개 공공캠핑장이 있다. 이외에도 관내 민간 등록야영장 10곳이 있는데 자체적으로 야영장 방역 및 방문자 증상 여부를 확인하는 등 야영장 생활 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 하동군다목적캠핑장

 

특히 코로나 발생자가 없는 청정지역 하동에서 운영자뿐 아니라 이용자들 또한 생활 속 거리 두기 지침의 철저한 이행을 통해 안전한 캠핑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다고 한다. 군 관계자는 휴가철에 대비해 야영장의 안전점검과 생활 방역 지도·점검을 시행하고 있으며 향후 야영장 방문 후기 이벤트를 통해 하동군 재방문을 유도할 계획이라 한다. 군청 문화관광 (hadong.go.kr/tour.web)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한국관광공사 8월 추천 걷기여행길 ②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