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미레이트항공, 환불 처리 역량 강화해 고객과 약속 재확인

월평균 환불 처리 15만 건으로 늘려 8월 초까지 잔여건 처리 완료 목표

박소영 | 기사입력 2020/04/28 [12:05]

에미레이트항공, 환불 처리 역량 강화해 고객과 약속 재확인

월평균 환불 처리 15만 건으로 늘려 8월 초까지 잔여건 처리 완료 목표

박소영 | 입력 : 2020/04/28 [12:05]

[이트레블뉴스=박소영 기자] 에미레이트 항공은 환불 처리 역량을 강화해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영향을 받은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겠다고 밝혔다. 접수된환불 요청이 약 50만 건 남아있는 가운데, 에미레이트 항공은 환불 처리 가속화를 위한 리소스를 늘리고 백엔드(Backend) 절차를 개편하는 등 적극적인 조치를 취하고 있다. 에미레이트항공은 코로나19 사태 이전에 월평균 3만 5천 건의 환불을 진행했으나, 이제는 월 15만 건을 처리하여 8월 초까지 잔여 접수건의 처리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 에미레이트 항공, 환불 처리 역량 강화해 고객과의 약속 재확인 


팀클락(Tim Clark) 에미레이트 항공 사장은 코로나19  사태 초기에는 업계 상황이 매우 역동적이었으나, 곧 에미레이트 항공은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심플하고 전 세계적으로 일관된 방향으로 업그레이드된 코로나19 관련 정책을 수립했다며 새로운 정책 발표 이전에 환불 또는 예약 변경 요청을 한 고객들에게는 선제적으로 연락하여 새로운 옵션에 대해 안내했고, 환불 처리에 책임을 다하기 위해 보유 현금을 활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당사는 최대한 신속하게 환불을 처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운항을 재개할 수 있을 때 하루빨리 고객 및 파트너들을 다시 맞이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항공편 취소 및 여행 제한 조치에 영향을 받은 고객들은 세 가지 옵션 중 선택할 수 있다. 먼저, 고객들은 보유 항공권을 24개월간 유지하여 추후 다시 여행이 가능할 때 재예약할 수 있다. 에미레이트 항공은 해당 옵션의 적용 범위를 2020년 6월 30일까지 예약하고 2020년 11월 30일까지 여행 가능한 항공권으로 확대했다.

 
이외에도미사용 항공권에 대해서는 기존 예약 금액에 상응하는 여행 바우처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해당 바우처는 에미레이트 항공의 모든 프로덕트 및 서비스에 사용 가능하며, 변경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아 고객들은 원하는 기간에 언제든지 항공권을 재예약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기존 항공권 소지 또는 여행 바우처 옵션을 선택하였으나 여행이 불가한 승객들은 위약금 없이 환불을 신청할 수 있다.

 
에미레이트항공 고객들은 홈페이지 내 양식을 통해 희망 옵션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에미레이트 항공 공식 웹사이트(www.emirates.com/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행사를 통해 예약한 승객들은 담당 여행사에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휴가철 찾아가고 싶은 신안군 4개의 섬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