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N 한국의 아름다운 사찰 33, 전남 구례 최다 선정

화엄사·천은사 등 4곳 선정, 순천시·화순군 2곳으로 뒤이어

양상국 | 기사입력 2020/02/20 [09:33]

CNN 한국의 아름다운 사찰 33, 전남 구례 최다 선정

화엄사·천은사 등 4곳 선정, 순천시·화순군 2곳으로 뒤이어

양상국 | 입력 : 2020/02/20 [09:33]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CNN이 한국의 아름다운 사찰 33곳을 선정했다. 화엄사를 비롯한 전남 구례군의 사찰 4곳이 선정되며 구례군은 아름다운 사찰이 가장 많은 지역으로 소개되었다. 전남 순천시와 화순군이 2곳씩 선정되어 구례군의 뒤를 이었다.

 

▲ CNN선정 한국의 아름다운 사찰33원문


CNN은 지난 10일 여행섹션에서 부처의 경지에 이르기 위한 33단계를 빗대어서 33개의 한국 사찰을 선정했다. CNN이 선정한 구례군의 사찰은 화엄사, 천은사, 사성암, 연곡사이다. CNN은 구례 화엄사에는 셀 수 없이 많은 문화재가 있으며, 특히 한국에서 가장 큰 목조 건물인 각황전이 있다고 소개했다. 매년 봄이면 19번 국도를 따라 피는 벚꽃이 환상적인 곳이라고 덧붙였다.

 
한국 드라마 추노에 대한 언급을 하는 등 한류에 대한 관심도 보였다. 구례 사성암은 유명 여배우 이다혜가 추노의 유명한 장면을 찍은 곳이며, 사성암에서 보는 지리산과 섬진강의 경관은 숨이 막힐 정도로 아름답다며 극찬했다.

 
CNN은 한국의 대부분의 사찰들이 풍수가 가장 좋은 곳에 자리 잡고 있다고 소개했다. 전남 구례군은 지리산과 섬진강이 자리 잡아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이중환의 택리지에서도 살기 좋은 곳으로 손꼽힌 바 있다. 구례 화엄사는 배우 조승우가 주연으로 출연한 영화 명당의 촬영지로도 알려져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문화체육관광부, 방한 도시관광 선도모델 육성 위한 관광거점도시 선정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