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영화를 통해 필리핀 한류 관광 깊숙이 파고든다

양양공항 플라이강원 필리핀 취항 연계, 강원도 한류관광지 홍보

박동식 | 기사입력 2020/02/20 [08:40]

강원도, 영화를 통해 필리핀 한류 관광 깊숙이 파고든다

양양공항 플라이강원 필리핀 취항 연계, 강원도 한류관광지 홍보

박동식 | 입력 : 2020/02/20 [08:40]

[이트레블뉴스=박동식 기자] 강원도는 필리핀 관광객 유치를 위해, 한국-필리핀 합작영화 Ultimate Oppa, 최고의 오빠 촬영을 유치하고 강원도의 한류와 주요 관광지를 필름에 담도록 적극 지원한다. 전체 일정 중 80% 이상을 차지하는 강원도 일정은 2월 촬영, 4월 시사회 및 현지 강원관광홍보, 9월 필리핀 메트로 마닐라 400개 중 150개 상영관(현지 상영관 최다 확보)을 통해 방영할 예정이다.

 

▲ 천재 여류작가 허난설헌 동상 _ 관광공사 


주요 촬영지는 양양국제공항(플라이강원), 강릉(허난설헌 기념관), 평창(정강원), 용평리조트, 동해(논골담길), 춘천(닭갈비골목, 명동, 스카이워크) 등 그동안 수많은 영화와 드라마, 예능프로그램을 통해 잘 알려지거나 새로운 콘텐츠로 떠오르는 곳이다.

 
강원도는 이번 영화를 통해 강원도의 한류와 주요 관광지를 필리핀 현지에 효율적으로 알려, 관광객 유치로 연계하기 위해 해당 시군과 유관기관, 관광사업체와 원활한 촬영을 위해 적극 지원하고 있다.

 

▲ 명동닭갈비골목 _ 관광공사


한국 측에서는 꽃보다 남자 등을 제작한 크리에이티브리더스 그룹에이트, 필리핀 측에서는 리얼리티 엔터테인먼트와 비바 엔터테인먼트가 공동제작으로 나서는 한국-필리핀 합작영화 최고의 오빠는 한류스타와의 만남을 위해 한 필리핀 여성 팬이 강원도에서 열리는 팬미팅 행사에 참가하면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로맨스 코미디 영화이다.

 
홍윤희 작가가 극본을 맡고 황인뢰 감독이 연출을 맡아 한국과 필리핀에서 촬영을 진행하며 양국의 다양한 볼거리를 담을 예정이어서 강원도 관광홍보에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 논골담길의 시작점, 논골1길  _ 관광공사


영화는 한류스타 필리핀 여성 팬 야나 역에 필리핀 국제영화 씨네 페스티벌 여우주연상을 수상하고 흥행력과 연기력 모두 최고 주가를 달리고 있는 벨라 파딜리아(Bela Padilla)와, 한류스타의 매니저 제이 역에 드라마 쌈, 마이웨이 등에서 좋은 연기를 보여줬던 김건우, 그리고 태양의 후예 조태권이 주연배우로 호흡을 맞춘다.

 
한편, 오는 21일 예정된 플라이강원의 필리핀 첫 취항과 연계해 강원도 로케 한국-필리핀 합작영화 최고의 오빠 현지 상영이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면서, 첫 취항 일정에 맞춰 필리핀 현지 연예인과 피디, 파워블로거 등 15여명을 초청해 강원관광홍보 팸투어를 진행한다. 이후에도 연계상품개발과 현지 로드쇼 등 필리핀 시장 공략을 중점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강원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최근, 아이돌 그룹 BTS의 선풍적인 인기와 한국 영화 기생충 미국 아카데미 4관왕 수상 등, 전 세계적으로 한류의 영향력이 급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강원도에는 한류와 관련된 촬영지와 관광지가 많이 있어, 한류 관광을 중점 육성해 외국인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서는 등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관광경기를 조속히 회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국내여행
옥천군, 구읍 벚꽃 길 드라이브 스루로 감상한다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