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서울, 이용객 대상 설문 조사 좌석 넓어서 다시 타고 싶다

선호 이유는 넓고 편리한 좌석, 합리적인 요금 응답이 50% 차지

박소영 | 기사입력 2020/02/12 [06:18]

에어서울, 이용객 대상 설문 조사 좌석 넓어서 다시 타고 싶다

선호 이유는 넓고 편리한 좌석, 합리적인 요금 응답이 50% 차지

박소영 | 입력 : 2020/02/12 [06:18]

[이트레블뉴스=박소영 기자] 에어서울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에어서울 이용객들은 넓고 편한 좌석을 가장 큰 차별성으로 꼽았으며, 재 이용 의향이 80% 이상으로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 12월, ㈜리서치앤리서치와 함께 최근 1년 내 에어서울을 비롯한 LCC(Low cost carrier) 이용 경험이 있는 전국 만 19세 이상 성인 남녀 약 1,0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을 진행했다. 조사 결과, 에어서울의 브랜드 인지율은 64.1%로 타 LCC 대비 상대적으로 낮았으나, 작년 대비 30%P 이상 크게 상승했다.

 

▲ 에어서울 항공기    


또, 인지율은 부족하지만, 에어서울을 이용해본 승객 중 77%가 에어서울을 가장 선호하는 LCC로 선택하는 등 브랜드 충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에어서울을 선호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좌석이 넓고 편해서 응답이 33.3%를 차지했으며, 가격이 저렴해서 응답이 16.6%, 무료 영화 서비스 등 기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가 만족스러워서 응답이 15.7%, 기체가 신형이 많고 관리가 잘 되어 있어서 응답이 10.8%로 뒤를 이었다.

 
에어서울 탑승 경험 중 가장 인상 깊었던 서비스에 대한 질문에서도 넓은 좌석 간격과 개별 모니터의 보유 응답이 47.3%로 가장 많았다. 또한, 에어서울을 이용해본 고객 중 재 이용하겠다는 고객은 81.3%로, 타사 대비 평균 10%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재탑승 이유로는 넓은 좌석이라고 응답한 비중이 67.4%에 달했다. 반면, 운항 노선 및 스케줄이 다양하지 못한 것과 마일리지 서비스가 없는 것 등에 대해서는 개선해야할 점으로 꼽았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승객 만족도와 보완점을 점검하기 위해 진행한 이번 설문 조사를 보면, 아직 인지도 면에서는 부족하지만, 승객들은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넓고 편한 좌석을 에어서울의 가장 큰 차별성으로 인식하고 있으며, 이러한 점 때문에 재이용 의향이 특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한 번 타본 고객은 에어서울 선호도가 높으므로 회사 인지도 확대를 위한 홍보활동을 강화함으로써 두터운 충성 고객층을 확보하고 건강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가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저수지에 깃든 삶과 향수를 느낄수 있는 제천 의림지역사박물관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