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50 명산 등산 정보 안내 스마트폰 앱 출시

등산객들에게 더욱 편리한 등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한미숙 | 기사입력 2020/02/06 [14:13]

괴산군, 50 명산 등산 정보 안내 스마트폰 앱 출시

등산객들에게 더욱 편리한 등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한미숙 | 입력 : 2020/02/06 [14:13]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충북 괴산군이 괴산 명산 등산 안내 앱을 내놨다. 군은 괴산을 찾는 등산객들에게 더욱 편리한 등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스마트폰을 이용한 괴산 명산 등산 안내 앱을 출시했다. 괴산 명산 등산 안내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폰)에 정식 등록돼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다만 애플 사용자는 오는 3월부터 앱스토어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 50명산 등산정보 안내 스마트폰 앱


괴산 명산 등산 안내 앱은 괴산의 명산 50곳을 테마별(국립공원·백두대간·한남금북정맥·숲길), 지역별(읍·면)로 범주를 나눠 명산설명, 등산로, 교통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내 위치에서 재난 상황 시 사용자의 위치정보를 119에 전송하는 긴급재난구조요청 기능도 탑재했다. 앞으로도 등산로별 상세정보를 지속해서 업데이트한다는 게 군의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책자를 통해 등산 정보를 확인해왔던 불편함과 번거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에 괴산 명산 등산 안내 앱을 개발하게 됐다 며 앞으로도 괴산의 명산 정보를 지속해서 최신화하고 문제점을 보완해 괴산을 찾는 많은 등산객이 편리하게 등산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문화체육관광부, 방한 도시관광 선도모델 육성 위한 관광거점도시 선정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