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금련산청소년수련원, 2020년 정월 대보름 관측행사 개최

행사는 저녁 7시부터 밤 10시까지 천문대와 천체투영관 등 수련원 내

이형찬 | 기사입력 2020/02/03 [13:40]

부산 금련산청소년수련원, 2020년 정월 대보름 관측행사 개최

행사는 저녁 7시부터 밤 10시까지 천문대와 천체투영관 등 수련원 내

이형찬 | 입력 : 2020/02/03 [13:40]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부산시 금련산청소년수련원은 오는 2월 8일, 정월대보름(음력 1월 15일)을 맞아 2020년 정월대보름 관측행사를 운영한다. 행사는 저녁 7시부터 밤 10시까지 천문대와 천체투영관 등 수련원 내 천문체험시설에서 진행된다.

 
이날 행사는 부럼 깨며 달님에게 소원 빌기와 스마트폰으로 보름달 사진 촬영 등을 비롯해 달의 특징과 위상변화를 배워보는 천문강의, 천체망원경을 이용한 보름달 관측 외 1등성·성단 등 천체관측, 천체투영관에서 즐기는 우주과학 돔 영상관람, 달 탐사 로봇 만들기 체험, 달 천문퀴즈 등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구성되었다.

 

▲ 금련산청소년수련원 천체관측


참가자들은 정월 대보름의 의미와 우주의 신비로움을 느끼고, 특히 천체망원경으로 정월 대보름달을 직접 관측하면서 새해 소망과 가족들의 행복을 기원하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다. 행사에는 사전 예약 없이 당일 현장을 방문해 참가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참가비는 무료이나 주차비는 유료다. 금련산청소년수련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보름달을 보고 부럼도 먹어 보면서 가족의 행복을 기원하고, 가족의 사랑도 느껴보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이번 정월대보름 관측행사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 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문화체육관광부, 방한 도시관광 선도모델 육성 위한 관광거점도시 선정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