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감악산 출렁다리의 안전성 확보 위한 점검 완료

개통 4주년을 맞이한 감악산 출렁다리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이소정 | 기사입력 2020/01/29 [08:10]

파주 감악산 출렁다리의 안전성 확보 위한 점검 완료

개통 4주년을 맞이한 감악산 출렁다리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이소정 | 입력 : 2020/01/29 [08:10]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경기도 파주시는 개통 4주년을 맞이한 감악산 출렁다리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전국 출렁다리 최초로 실시한 케이블 비파괴 검사, 재하 시험 및 동특성 분석 등 안전성 평가 결과 안전에 이상이 없다는 평가 결과를 받았다. 이번 안전성 평가는 기존 육안 검사와 달리 정밀 검사 장비를 이용해 안전성 여부를 진단한 것으로 정밀하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평가를 받은 것이다.

▲ 감악산 출렁다리


안전성 평가를 수행한 한국 교량 및 구조공학회는 우리나라 최고의 교량과 구조공학의 석학들로 구성돼 있다. 비파괴검사를 통해 출렁다리 케이블 내부의 이상 유무와 재하 시험을 통한 하중 등 외부 요인에 의한 이상 유무 등을 시험했고 결과는 안정적이라고 평가됐다.

 
파주시 관광사업소장은 감악산 출렁다리의 누적 방문객 200만 명을 앞두고 이번 안전성 평가를 시행하게 됐다며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안전관리 매뉴얼을 만들어 일상점검을 위한 유지관리지침도 명확히 하겠다고 전했다.

 

▲ 감악산 출렁다리


한편 지난 2016년 9월 개통된 감악산 출렁다리는 사계절 내내 방문객이 꾸준하게 이어지면서 파주 대표의 관광명소로 자리 잡은 만큼 올해는 경관 조명을 설치해 야간에도 개장할 계획이다. 한창 공사가 진행 중인 힐링 파크 내 먹거리촌이 3월경 문을 열게 되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무인도 사이를 걷다, 신안 무한의다리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