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울수록 그 맛이 살아나는 경기도 겨울 레포츠 ②

기온이 낮은 포천은 스키를 즐기기 좋은 최적의 자연환경을 지니고

이성훈 | 기사입력 2020/01/15 [05:21]

추울수록 그 맛이 살아나는 경기도 겨울 레포츠 ②

기온이 낮은 포천은 스키를 즐기기 좋은 최적의 자연환경을 지니고

이성훈 | 입력 : 2020/01/15 [05:21]

[이트레블뉴스=이성훈 기자] 산이 높고 겨울 기온이 낮은 포천은 스키를 즐기기 좋은 최적의 자연환경을 지니고 있다. 베어스타운은 넓고 쾌적한 스키장과 깔끔하고 세련된 콘도를 갖춘 겨울 레포츠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대단위 종합레저타운이다. 국제스키연맹이 공인한 88챌린저 라인 등 총 11면의 슬로프와 시간당 총 15,000명을 수송할 수 있는 리프트 8기를 보유해 수도권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 스키 & 스노우보드 포천 베어스타운 


가장 인기가 좋은 슬로프는 스키장 중앙의 중·상급자 코스인 파노라마다. 2Km가 넘는 긴 거리의 슬로프로 상부에서 커피숍과 화장실 등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인근의 아름다운 풍경을 넓은 파노라마로 감상하며 활강할 수 있다. 안전하게 설계된 보드파크에는 박스, 레일 등 기물을 설치해 스노우보더들에게 반응이 좋다. 베어스타운에서는 최신 스키와 보드를 갖춘 렌탈하우스를 운영하며 스키협회 공인 강사들이 체계적이고 안전하게 강습하는 스키캠프가 있다.

 

▲ 스키 & 스노우보드 포천 베어스타운


초보부터 최상급까지 수준별로 스키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슬로프 주위로 콘도와 유스호스텔이 있어 새롭게 단장한 깔끔한 객실에서 넓은 창으로 하얀 풍경을 만날 수 있다. 이용시간은 주간 09:00~17:00, 야간 18:30~24:00 이고, 이용요금은 주간권 - 대인 77,000, 소인 57,000원 / 야간권 - 대인 72,000원, 소인 57,000원 이다. 경기도 포천시 내촌면 금강로 2536번길 27  / 031-540-5000 / http://www.bearstown.com/ski/price.asp#mark_01

 

▲ 겨울 바다 낚시 화성 국화도


국화도는 경기도 서해의 작은 섬이다. 직선거리로는 충남 당진과 가깝지만 행정구역은 경기도 화성시 우정읍에 속한다. 경기도 가장 남쪽에 위치한 섬인 것이다. 국화도에 가려면 화성 궁평항에서 하루 3~4회 왕복으로 약 40분 걸리는 정기여객선을 이용해야 한다.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는 만큼 반드시 사전에 운항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 겨울 바다 낚시 화성 국화도 


겨울의 국화도는 역시 바다낚시다. 배를 빌려 선상 낚시를 즐겨도 좋지만 국화항 방파제에서도 얼마든지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다. 그래서 국화도에 배가 도착하면 오른쪽 마을로 가는 사람들과 왼쪽 방파제로 바쁘게 향하는 낚시꾼으로 갈린다. 최고의 포인트는 노란색 국화도 등대로 볼락, 놀래미, 우럭 등 올라오는 어종도 다양하다. 미끼는 지렁이와 꼴뚜기가 좋다.

 

서둘러 채비를 마친 낚시꾼들 사이에 벌써 첫수를 올린 환호성이 곳곳에서 터진다. 갓 잡은 싱싱한 생선으로 방파제에서 회와 매운탕 맛을 보면 누구나 아! 이래서 낚시를 오는 구나라는 생각이 들 것이다. 바닥이 평평한 선착장 방파제에서 안전하게 낚시를 즐길 수 있어서 가족동반 낚시도 좋다.

 

▲ 겨울 바다 낚시 화성 국화도    


인근의 매점과 화장실 등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것 또한 장점이다. 이용요금은 방파제 바다낚시 무료이다. 서해도선 010-8274-4050 운항시간은 09:00, 11:00(주말만 운항), 15:00 이고, 이용요금은 왕복 20,000원, 편도 10,000원 이다. 경기도 화성시 우정읍 국화리 / 1577-4200 화성시 문화관광

 

눈썰매는 스키나 보드처럼 장비와 기술에 대한 부담없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겨울 레포츠다. 하얀 눈밭을 씽씽 달리다 보면 어느새 추위는 저만치 달아나고 만다. 온몸에 스치는 상쾌한 공기가 도시의 답답한 일상에서 쌓였던 스트레스를 말끔히 해소해주니 어른들에게도 즐거운 시간이다. 눈썰매장에서 웃음이 떠나지 않고 어른이나 아이 할 것 없이 모두 동심의 세계로 빠져드는 이유다.

 

▲ 겨울 눈썰매 양평 미리내 스노우파크  


양평의 봉미산 높은 분지에 자리한 미리내리조트 스노우파크는 여유롭게 눈썰매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튜브썰매를 타고 출발선에 대기하면 안전요원의 출발신호에 따라 신나게 하강한다. 기다리지 않고 바로바로 탈 수 있고 깨끗한 양평의 자연을 호흡할 수 있어 더욱 좋다. 튜브썰매, 봅슬레이썰매, 콩콩이썰매 등 다양한 썰매를 선택해서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쉬는 시간에는 모닥불에 고구마를 직접 구워먹을 수 있고 귀여운 조랑말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따뜻한 난로가 있는 휴게실도 잘 갖추어 아이들과 겨울나들이를 즐기기 안성맞춤이다.  이용시간은 12/21~1/27, 금, 토, 일, 공휴일 10:00~17:00 이고, 이용요금은 18,000원 (온라인 할인 9,800원) 이다. 경기도 양평군 지평면 월산저수지길21  / 1566-3131  http://snowcamp.co.kr/d1

 

▲ 겨울 스케이트 과천시민회관 빙상장 

 

과천시민회관 빙상장(아이스링크)은 국제규격의 실내 링크장이다. 쇼트트랙 국가대표 상비군의 전지훈련지로 이용될 만큼 국내 최고의 빙질을 자랑한다. 지하2층 매표소에서 티켓을 구입한 후 아이스링크를 이용할 수 있는데, 스케이트가 없어도 문제없다. 스케이트 대여소에서 저렴한 금액으로 빌릴 수 있기 때문이다. 신고 벗기 편리하고 안전을 고려해 개량된 스케이트가 크기 별로 준비되어있다.

아이스링크 입장 시 헬멧과 장갑 착용은 필수인데, 헬멧은 무료로 대여해주며 장갑을 준비하지 못한 경우 링크장 입구 맞은편 스포츠용품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스케이트를 신는 동안에도 마음이 바쁜 아이들은 서둘러 링크로 달려든다. 뒤뚱뒤뚱 걷다가 벌렁 넘어져 엉덩방아를 찧어도 아이들의 웃음은 끊이질 않는다. 링크 중앙에는 피겨 스케이트 강습이 한창이다. 가볍게 점프하며 회전하는 모습이 어딘가 익숙하다.

 

▲ 겨울 스케이트 과천시민회관 빙상장 


사실 이곳은 피겨여왕 김연아가 훈련장으로 사용했던 곳이다. 여왕의 좋은 기운이 청소년들에게 이어져 꿈과 희망을 키우는 공간인 셈이다. 아이스링크는 전체적으로 잘 관리되어 청결한 시설에 이용료와 대여료도 저렴해서 과천 시민은 물론 인근지역 주민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용시간은 10:00~18:00 이고, 이용요금은 성인 3,700원, 청소년 3,000원, 대여료 3,000원 이다. 경기도 과천시 통영로 5 / 02-500-1320 / http://www.gccs.or.kr/dev_home/facilities/status.php#a23 / 경기관광공사_사진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100년 된 소나무 숲이 지닌 치유의 힘, 국립대관령치유의숲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