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어린이와 청소년의 꿈과 끼를 키우는 겨울방학 체험여행 운영 ①

스튜디오부터 주조정실까지 EBS 스튜디오 투어, 국내 최대 자동차 테마파크

김미숙 | 기사입력 2019/12/14 [06:10]

경기도, 어린이와 청소년의 꿈과 끼를 키우는 겨울방학 체험여행 운영 ①

스튜디오부터 주조정실까지 EBS 스튜디오 투어, 국내 최대 자동차 테마파크

김미숙 | 입력 : 2019/12/14 [06:10]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요즘 어린이와 청소년들은 어떤 꿈을 꾸고 있을까? 어쩌면 자신들에게 무한한 가능성이 있다는 것도 잊은 채, 바쁜 학원 생활과 꿈을 바꾸고 있는지도 모른다. 아이들에게 생생한 삶의 모습이 담긴 산업 현장을 소개한다. 재미있는 견학과 체험을 통해 새로운 산업을 이해하고 직업의 소중함을 느낀다면 다시 꿈을 키울 것이다.

▲ EBS 스튜디오 투어

 

스튜디오부터 주조정실까지 EBS 스튜디오 투어, EBS 스튜디오 투어는 방송 제작 현장을 체험하면서 잠시나마 주인공이 되어보는 견학프로그램이다. 견학은 1층 로비에서 시작한다. 옆 계단에는 EBS의 대표 캐릭터인 뿡뿡이와 뽀로로가 있고 로비를 지나거나 촬영 중인 보니와 하니를 만날 수도 있으니 기다리는 시간마저 즐겁다. 지정된 투어 시간이 되면 견학 담당 가이드의 안내와 설명과 함께 본격적인 스튜디오 투어가 시작된다.

 

▲ EBS 스튜디오 투어


가장 먼저 3층의 생방송 판다다 스튜디오를 방문한다. 유쾌한 재미와 뜨끈한 희망을 파는 판다다 편의점을 직접 살펴보는 아이들의 얼굴에 호기심이 넘친다. 맞은편 분장실 앞에서 호기심 딱지의 호떡이와 반갑게 인사를 나누는 행운도 있었다. 스튜디오 투어 중 아이들에게 인기 좋은 곳은 생방송 톡! 톡! 보니 하니 스튜디오다. TV로만 보던 스튜디오를 누비며 기념사진을 찍는 시간이 마냥 즐겁다.

 

▲ EBS 스튜디오 투어 


보니 하니와 EBS뉴스가 같은 스튜디오에서 촬영된다는 점도 재미있다. 스튜디오 반을 나누어 검은색 바닥 공간은 뉴스세트장으로, 하얀 바닥 공간은 보니 하니 세트장으로 사용한다. 녹음실에서 보니 하니의 오프닝 대본을 따라 읽으면서 자신의 목소리를 녹음하는 더빙 체험도 있다. 처음에는 부끄러워하지만, 방금 녹음한 것을 스튜디오에서 들어보면 한 번 더 녹음하고 싶다는 아이들이 줄을 선다. 

 

▲ EBS 스튜디오 투어 


스튜디오 투어 시간에 생방송이나 리허설이 진행되고 있으면 출입이 제한되지만, 촬영이 없는 경우에는 자세히 세트장을 볼 수 있다. 견학 가이드의 아이들 눈높이 설명도 재미있고, 방송프로그램 송출을 총지휘하는 주조정실 견학이 포함된 것도 EBS 스튜디오 투어만의 장점이다.

 

▲ EBS 스튜디오 투어 

 

견학 대상은 6세이상, 15명 이하 이고, 견학 신청은 홈페이지에 신청. 매월 첫 평일에 다음달 견학 신청가능하다. 견학 시간은 14:30분이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한류월드로 281 / 02-526-2628 / www.ebs.co.kr/customer/tour/tourReq

 

▲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국내 최대 자동차 테마파크,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은 국내 최대 체험형 자동차 테마파크다. 자동차의 기획부터 완성까지 전 과정을 살펴보고, 자동차에 대한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으니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흥미로운 공간이다. 우선 로비의 쇼케이스가 인상적이다. 승용차부터 트럭까지 현대자동차에서 생산하는 자동차 전 모델을 만날 수 있다.

▲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자동차 판매를 위한 전시장이 아니고 체험을 위해 전시된 것인 만큼, 마음 편하게 탑승해서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자동차를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쇼케이스 관람만으로도 신나고 즐거운 경험이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은 크게 상설전시와 테마 전시로 나뉜다.

▲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먼저 상설전시 Into the Car는 자동차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체험해보는 전시다. 자동차가 만들어지는 과정 에 우리가 알지 못했던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발견할 수 있다. 투어의 시작점인 1층에서는 강철을 녹여 차체를 만들고, 색을 입히고, 부품을 조립하는 등 자동화된 생산과정을 보여준다.

▲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지하로 내려오면 안전에 관한 전시가 이어진다. 직접 에어백을 만져보며 그 원리에 대해 배워본다. 더미 가족의 일상을 담은 영상으로 자동차 충돌 실험과 안전 검사에 대해 알아본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3층으로 이동하면 자동차 디자인에 대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마지막 4D 상영관에서는 거친 길 위를 질주하는 자동차 랠리를 경험할 수 있다.

▲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테마 전시 중에는 2층의 N Brand Zone이 단연 돋보인다. N브랜드의 탄생에서 고성능 자동차의 레이스 현장을 생동감 넘치게 재현하고 특히 WRC와 WTCR 등 세계대회에서 우승한 실제 랠리카를 전시했다. 곳곳이 긁히고 파손된 차체와 반질반질 닳아버린 타이어를 보면 얼마나 어려운 랠리였는지 짐작할 수 있다.

 

▲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전시는 각각의 전시 공간으로 이동하면서 배치된 전문 해설 가이드의 안내로 진행된다. 견학 대상은 개인 및 단체(20명 이상) 이고, 견학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 가능하다. 견학 시간은 상설전시 10:00~19:00 테마 전시 09:00~20:00 이고, 관람료는 성인 10,000원, 청소년 7,000원, 어린이·경로 5,000원 이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로 217 /  1899-6611 / motorstudio.hyundai.com/goyang / 경기관광공사_사진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국내여행
올해의 해안누리길에 완도 청산도 슬로길 선정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