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수변생태관광 시민원정대 모집

물왕저수지~ 오이도까지 시흥 물길 따라 걷기여행 떠나

박미경 | 기사입력 2019/11/11 [22:16]

시흥시, 수변생태관광 시민원정대 모집

물왕저수지~ 오이도까지 시흥 물길 따라 걷기여행 떠나

박미경 | 입력 : 2019/11/11 [22:16]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경기도 시흥시는 시흥의 수변 생태관광 활성화를 기원하는 의미에서 오는 23일 시흥 물길, 우리는 수변 원정대 행사를 함께할 시민원정대를 모집한다. 시흥 물길, 우리는 수변 원정대는 시흥시 물왕저수지에서부터 연꽃테마파크, 호조벌, 갯골생태공원, 월곶포구, 배곧신도시, 오이도를 잇는 물길을 걷는 행사로 시흥의 수변 생태관광 활성화 추진을 위해 물길의 처음과 끝을 걸어보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다.

 

▲ 수변생태관광 시민원정대 모집

 

총 24㎞를 걷는 이번 행사는 관광 트렌드인 걷기를 기본 모티브로 구간 구간 특색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참가자는 1구간 물왕저수지∼연꽃테마파크, 2구간 연꽃테마파크∼갯골생태공원, 3구간 갯골생태공원∼월곶포구, 4구간 월곶포구∼배곧생명공원, 5구간 배곧생명공원∼오이도로 나눠지는 출발코스를 선택할 수 있으며 최종목적지는 오이도 빨간등대로 동일하다.

모집 기간은 11월 7일∼21일까지이며 시흥블루웨이 걷기 여행 홈페이지(blueway.modoo.at)에서 접수하면 된다. 이선현 시흥시 관광과 관광축제팀장은 사전에 진행했던 현장답사에서 전 세계에 3천여 마리 남아있는 저어새를 20여 개체 발견했다며 시흥 물길 구간이 생태 환경적으로 우수할 뿐만 아니라 멸종위기 야생동물의 안식처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시는 이번 시민원정대 행사를 토대로 관계 공무원 및 생태, 환경, 관광 전문가와 함께하는 수변 생태관광의 가치를 찾는 세미나를 오는 12월 중에 개최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잡돈사니
2019 환하게 밝힌 한국관광의 별 7개 관광자원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