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녹색도시체험센터, 찾아가는 에코투어 운영

강릉시 지역환경교육센터로 환경체험 및 연령별 맞춤 프로그램

박미경 | 기사입력 2019/11/10 [08:10]

강릉녹색도시체험센터, 찾아가는 에코투어 운영

강릉시 지역환경교육센터로 환경체험 및 연령별 맞춤 프로그램

박미경 | 입력 : 2019/11/10 [08:10]

[이트레블뉴스=이성훈 기자] 강릉녹색도시체험센터 이젠(e-zen)에서 오는 11월 25일(월) ~ 12월 6일(금)까지 시험이 끝난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에코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젠(e-zen)은 강릉시 지역환경교육센터로 환경체험 및 연령별 맞춤 프로그램 운영하고 있다.

 

▲ 녹색도시체험센터 전경과 전기버스 _ 강릉시청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지역 환경 중심에 있는 주요 시설들을 둘러 보며, 생활 속에서 환경을 실천할 수 있는 인식을 마련하고 지역의 환경단체인 강릉자원순환운동본부와 함께하며, 내용은 두 가지로 선택할 수 있다. 첫 번째, 자원순환센터에서 이젠까지는 자원순환센터를 방문해 생활쓰레기 구분, 배출 요령, 선별 과정을 보고 이젠으로 돌아와 자원순환 관련 환경상식 퀴즈대결이 진행된다. 두 번째, 물길따라 이젠으로는 홍제정수장, 하수처리장을 방문해 우리가 마시는 물의 순환과정을 이해하고 물 관련 환경상식을 놀이로 해결해 본다. 강릉시 환경과장은 일상속에서 작은 실천이 환경문제 해결의 시작이 되길 바라며, 오랜 입시로 몸과 마음이 지친 수험생들이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힐링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잡돈사니
2019 환하게 밝힌 한국관광의 별 7개 관광자원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