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석곡코스모스음악회 행사장 에서 토닥토닥 걷기 개최

코스모스랑 토닥토닥 걸으며 뜻밖의 즐거움 느낄 수 있는 곡성으로

양상국 | 기사입력 2019/09/19 [11:37]

곡성군, 석곡코스모스음악회 행사장 에서 토닥토닥 걷기 개최

코스모스랑 토닥토닥 걸으며 뜻밖의 즐거움 느낄 수 있는 곡성으로

양상국 | 입력 : 2019/09/19 [11:37]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전남 곡성군이 오는 28일 오전 8시 30분 석곡 코스모스음악회장에서 토닥토닥 걷기행사를 개최한다. 토닥토닥 걷기는 매월 넷째 주 토요일 구석구석 걷기 좋은 길을 따라 걸으며 소통하는 시간을 함께했던 곡성군의 대표 건강 나눔 프로그램이다. 2016년부터 시작했으며 올해부터는 지역 사회단체와 손을 잡고 참여의 폭을 넓히고 있다. 상반기에는 산악회, 전남과학대학교, JC, 청년회 등이 참여했으며 특히 가족 참여자가 늘어나면서 가족 간의 대화와 소통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

 

▲ 9월 토닥토닥 포스터


지난 7, 8월 무더위로 휴식기를 보낸 토닥토닥 걷기는 가을을 맞아 9월부터 재개한다. 열여덟 번째를 맞은 이번 토닥토닥 걷기는 코스모스 소란소란 피워내는 가을 이야기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걷기는 석곡면에서 펼쳐지는 코스모스 음악회와 함께 열리게 돼 즐길 거리가 더욱 풍성하다.

 
걷기 코스는 총 6.2㎞로 2시간 정도가 소요되며 대황강자연휴식공원에서 출발해 반구정습지를 거쳐 코스모스 축제장을 향해 걷게 된다. 축제장에서는 대황강변 제방길을 따라 3만㎡ 면적에 드넓게 펼쳐진 코스모스의 향연과 함께 문화콘서트, 코스모스 가요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토닥토닥 걷기에 참여한 군민과 사회단체 등은 걷기를 끝나고 음악회에 참여해 축제의 분위기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이번 걷기를 통해 대황강변의 숨겨진 아름다움과 반구정습지의 고요함을 덤으로 선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각종 미디어에 여행 정보가 넘쳐나서 여행을 가기도 전에 이미 경험한 듯한 기시감이 들 정도다. 그래서인지 뜻밖의 발견을 의미하는 세렌디피티가 여행의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 토닥토닥 걷기에 참여한다면 익숙하지만 꽤 오랫동안 잊고 지낸 풍경 속을 느긋하게 걸으며 뜻밖의 발견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광고
국내여행
한국 문학의 정취가 묻어나는 감성 여행지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