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가을여행주간 공연과 요리경연 체험 프로그램 운영

가족과 함께하는 여행주간 프로그램이 방문객들을 기다린다

박동식 | 기사입력 2019/09/10 [10:05]

세종시, 가을여행주간 공연과 요리경연 체험 프로그램 운영

가족과 함께하는 여행주간 프로그램이 방문객들을 기다린다

박동식 | 입력 : 2019/09/10 [10:05]

[이트레블뉴스=박동식 기자]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12일부터 가을 여행주간이 시작된다. 가을 여행주간이 열리는 세종호수공원과 세종합강캠핑장에서 오는 13일부터 22일까지 가족과 함께하는 여행주간 프로그램이 방문객들을 기다린다. 13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는 가족사진 찍고!는 세종호수공원에서 촬영한 즐거운 가족사진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해시태그를 달아 공유하면 선물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행사 기간 세종호수공원에는 1890년도 경성품의 의상과 다양한 소품이 제공되며 중장년층의 추억을 자극하는 옛날 교복도 빌릴 수 있다.

 

▲ 세종 호수공원


또 세종호수공원에서는 중앙광장 포토존을 활용한 다양한 장르의 공연도 펼쳐진다. 공연 시간은 모두 행사 당일 오후 3시부터이며 13일에는 한가위 국악한마당이, 15일에는 신기한 버블 매직쇼가 열리고 21일에는 7080 통기타 공연이, 22일에는 피에로 마음 퍼포먼스가 관객을 기다린다.

14일에는 전 국민과 함께하는 인기 유튜버 창현의 거리노래방 인 세종이 생방송으로 송출된다. 출연 및 관람을 희망하는 시민은 행사 당일 오후 3시부터 6시 사이 세종호수공원을 방문하면 된다. 이외에도 13일부터 29일까지 즐거운 에어바운스 놀이터 2종이 운영되며 심청이와 연꽃, 박 타는 흥부네 등 전래동화를 재현한 대형 유등이 전시돼 분위기를 돋운다.

 

▲ 세종호수공원 아경


금강과 미호천이 만나 수려한 풍광을 자랑하는 세종합강캠핑장에서는 캠핑요리대회와 명랑운동회 등 체험 중심의 운동하고! 요리하고! 별 보고! 등으로 구성된 각종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14일, 21일, 28일 오후 5시부터 1시간씩 운영되는 명랑운동회는 딱지의 제왕, 대왕 제기차기, 오셀로 게임, 추억의 림보 등으로 캠핑장 방문객 중 가족 단위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21일과 28일 오후 6시부터는 캠핑 요리 경연대회 및 요리 시식이 진행된다. 참가자 텐트에서 출품작을 요리한 후 지정 시간까지 대회장으로 출품하면 심사위원단으로 선발된 이용객 30명이 심사를 진행한다.

 

▲ 합강오토캠핑장


선착순 20가족을 모집하며 참가비는 캠핑장 이용료(2∼3만 원)를 포함한 3∼4만 원이다. 16일부터 29일까지 20시부터 22시까지는 별 축제가 열리는데 축제에는 관측 망원경 2대가 비치되며 천문 전문가 2명의 도움을 받아 쏟아지는 별을 구경할 수 있다. 천문 전문가의 재미있는 달 이야기 강의 후 달과 별을 관측하게 되며 달, 북극성, 북두칠성 등을 관측한 후 망원경을 통해 달 영상을 휴대폰에 담을 수도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광고
국내여행
영동 도마령의 만추, 뛰어난 풍광과 정취로 눈길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