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옥정취 가득한 운현궁 에서 오감만족 한가위 민속한마당 개최

추석 세시풍속과 전통문화를 즐길 수 있는 운현궁 한가위 민속 한마당

한미숙 | 기사입력 2019/09/10 [07:11]

한옥정취 가득한 운현궁 에서 오감만족 한가위 민속한마당 개최

추석 세시풍속과 전통문화를 즐길 수 있는 운현궁 한가위 민속 한마당

한미숙 | 입력 : 2019/09/10 [07:11]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다가오는 한가위를 더욱 풍성하게 보내고 싶다면,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가 있는 운현궁으로 가보는 것은 어떨까. 서울시는 민족 최대 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9월 12일(목)~15일(일) 4일간, 추석 세시풍속과 전통문화를 즐길 수 있는 운현궁 한가위 민속 한마당 을 진행한다.

 

▲ 한가위 민속한마당


이번 행사는 풍요로움의 상징 한가위를 도심 속에서 즐겁게 보낼 수 있는 전통문화 행사를 운영하며, 공연마당, 나눔마당, 놀이마당, 체험마당 등 총 4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정을 나누고 전통문화를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통해 한가위의 의미를 되새기고, 우리 민족 고유의 세시풍속을 알리는 뜻깊은 행사가 될 것이다.

 


서울시 역사문화재과장은 서울시는 시민들이 문화재를 보다 가까이에서 향유하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라며, 올 추석 명절에는 운현궁 행사에 참여하여 도심 속 한옥의 정취와 우리 고유 명절의 소중함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라고 전했다. 운현궁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광고
국내여행
영동 도마령의 만추, 뛰어난 풍광과 정취로 눈길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