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가 함께 가볼만한 경기도 지역 나들이 장소 ①

군포 수리산도립공원 숲속놀이터, 구리 토평 가족 캠핑장, 양평들꽃수목원

김미숙 | 기사입력 2019/09/09 [00:35]

가족가 함께 가볼만한 경기도 지역 나들이 장소 ①

군포 수리산도립공원 숲속놀이터, 구리 토평 가족 캠핑장, 양평들꽃수목원

김미숙 | 입력 : 2019/09/09 [00:35]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하늘이 높은 9월. 가을이다! 이 가을 경기도의 숨겨진 피크닉 명소를 찾아 색다르게 즐겨본다. 들꽃이 만발한 강변도 좋고 나무그늘이 시원한 도시의 숲도 좋다. 흰 구름 사이로 퍼지는 맑은 햇살이 반갑고 부드럽게 얼굴을 스치는 산들바람이 정겹다. 아무 준비 없이 가볍게 나서도 좋다. 한가위에 가족과 함께라면 더 좋을 것이다.

 

▲ 군포 수리산도립공원    


가족 건강을 위한 피크닉 군포 수리산도립공원 숲속놀이터, 수리산은 도심에서 가까우면서도 산세가 깊고 자연생태가 잘 보존된 경기도의 명산이다. 경기도는 수리산의 자연경관과 생태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쾌적한 산림휴양공간을 제공하기 위하여 도립공원으로 지정하여 도심 속 녹지를 보전하고 있다. 수리산도립공원은 크게 납덕골지역과 매쟁이골지역으로 나뉜다.

 

▲ 군포 수리산 숲속놀이터와당숲

 

그 중 매쟁이골이 가을맞이 가족 피크닉을 즐기기 알맞다.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가을 야생화를 감상하며 잠시 걷다 보면 새로 조성된 넓은 잔디밭이 나온다. 곳곳에 피크닉 테이블이 놓여있으니 마음에 드는 자리를 고르기만 하면 된다. 잠시 앉아 풍경을 감상하는데 산들산들 부는 바람이 기분 좋게 얼굴을 스친다.  

 

준비해온 도시락으로 점심을 먹은 후에는 수생식물관찰로를 지나 궁도장까지 가벼운 산책을 즐겨도 좋다. 아이들은 피톤치드가 가득한 숲속놀이터에서 신나게 뛰어 놀 수 있으니 가족 모두의 건강을 위한 피크닉이다. 이용시간은 상시 가능하고 이용요금은 무료이다. 경기도 군포시 속달동 일원 (길찾기 수리정 또는 수리정주차장 검색)

 

▲ 군포 수리산 숲속놀이터와당숲  

 

간편한 데이캠핑의 매력 구리 토평 가족 캠핑장, 최근 캠핑에도 미니멀리즘 바람이 분다. 마치 이사를 가듯 큰 트레일러에 장비를 가득 싣고 떠나는 대신, 피크닉처럼 가볍게 챙겨서 하루를 즐기는 방식의 데이캠핑이 주목받는다. 사이트를 구축하고 철수하는 노력과 시간을 가족과 함께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하려는 똑똑한 캠핑으로 진화하는 것이다.

 

구리 토평 가족 캠핑장은 언제라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캠핑장이다. 일반적인 오토캠핑은 물론 데이캠핑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데이캠핑은 비교적 여유 있는 평일에 한해 운영되지만 가족과 함께 밥을 짓고 자연과 호흡하며 캠핑 분위기를 만끽하기 충분하다.

  

▲ 구리토평가족캠핑장  


이용 요금도 단돈 1만원으로 부담 없고, 타프와 화로대, 테이블과 의자 등 캠핑 장비도 저렴한 금액에 대여할 수 있다. 음식과 식기만 준비하면 되는 셈이니 오늘 저녁은 집 가까운 캠핑장에서 노을을 감상하며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이용시간은 피크닉 14:00~22:00, 캠핑 14:00~다음 날 11:00 이고, 이용요금은 피크닉 10,000원, 오토캠핑 25,000원, 이지캠핑 55,000원 이다. 경기도 구리시 왕숙천로 11-140 

 

▲ 양평들꽃수목원    

 

남한강변 자연 속 피크닉 양평 들꽃수목원, 남한강 가에 자리잡은 양평 들꽃수목원은 우리나라에서 멸종되어가는 토종야생화를 가꾸고 있다. 곳곳에 만발한 들꽃이 약 200여 종이나 되어,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는 훌륭한 자연 체험학습장이 되고 있다. 양평 들꽃수목원은 아이들과 놀기 좋은 곳이다.

 

▲ 양평들꽃수목원    

 

특히 들꽃뮤지엄 아래 넓은 피크닉장에서는 탁 트인 남한강 풍경 속에서 신나게 뛰어놀 수 있다. 주변에 방갈로와 팔각정 등 쉴 수 있는 공간이 잘 구비 되어있고 시원한 나무그늘아래 평상에 돗자리를 펴고 피크닉을 즐기기에도 알맞은 곳이다. 곳곳에 고릴라와 판다 등 사실감 넘치는 동물조형물이 있고 작은 우리에는 공작새 가족이 살고 있다.

 

▲ 양평들꽃수목원    

 

덕분에 동물원인 듯 수목원인 듯 신나게 뛰어 노는 아이들을 바라보는 엄마의 얼굴에 미소가 번진다. 오랜만에 도시생활에서 벗어나 자연 속 피크닉을 즐길 수 있어 좋은 곳이다. 독서와 가족을 테마로 조성된 재미있는 조형물을 찾아보고 기념사진을 찍는 재미도 쏠쏠하다. 이용시간은 09:30~18:00 이고, 이용요금은 어른 8,000원, 청소년 6,000원, 어린이 5,000원 이다.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수목원길 16 / 경기관광공사_사진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광고
국내여행
영동 도마령의 만추, 뛰어난 풍광과 정취로 눈길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