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국사찰과의 만남, 여수 흥국사 체험프로그램 인기

지역 다문화 가족 30여 명과 테크니션스쿨 학생 40여 명이 참여

한미숙 | 기사입력 2019/08/04 [02:26]

호국사찰과의 만남, 여수 흥국사 체험프로그램 인기

지역 다문화 가족 30여 명과 테크니션스쿨 학생 40여 명이 참여

한미숙 | 입력 : 2019/08/04 [02:26]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여수시문화관광해설사협회가 지난 5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2019 전통산사문화재 호국사찰 흥국사, 여수 흥(興)하다 프로그램이 시민과 관광객에게 인기다. 여수시에 따르면 7월 말까지 100명이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8월에는 지역 다문화 가족 30여 명과 테크니션스쿨 학생 4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 호국사찰과의 만남, 여수 흥국사 체험프로그램


기존 참여자들은 이번 프로그램의 매력으로 역사 문화 학습과 다양한 체험, 수려한 자연경관을 꼽았다. 프로그램은 총 11회를 진행하며, 개인이 참여하는 내가 흥하다와 가족이 함께하는 가족이 흥하다로 구성돼 있다. 내가 흥하다는 1일 프로그램으로 흥국사 설명, 보물투어, 다트게임, 국궁체험, 홍교 건축물 조립, 탱화그리기 등을 한다.

 

가족이 흥하다는 1박 2일 프로그램으로 1일 프로그램에 발우공야체험, 흥국사 산책, 환경 정화 활동 등이 추가된다. 체험 비용은 1일 프로그램은 1만 원, 2일 프로그램은 2만 원이다. 여수시문화관광해설사협회 회장은 여수시 흥국사는 역사와 전통을 간직한 호국 사찰로 여수시민의 자긍심이다 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흥국사 체험프로그램은 여수시문화관광해설사협회가 주최·주관하고 문화재청과 전라남도, 여수시가 후원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국내여행
문화체육관광부, 광복절 맞아 나만의 광복절 역사여행 10선 선정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