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제17회 월악산송계 양파축제 개최

한수면 송계양파 수확 시기에 맞춰 매년 개최되는 이 축제는

한미숙 | 기사입력 2019/07/10 [10:01]

제천시, 제17회 월악산송계 양파축제 개최

한수면 송계양파 수확 시기에 맞춰 매년 개최되는 이 축제는

한미숙 | 입력 : 2019/07/10 [10:01]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제천시 한수면 송계양파 직거래 한마당 축제인 제17회 월악산 송계양파 축제가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충북 제천시 한수면 소재지 일원 특설무대에서 펼쳐진다. 한수면 송계양파 수확 시기에 맞춰 매년 개최되는 이 축제는 주민 화합과 농업인 소득증대는 물론 품질 좋은 송계양파 직거래를 통해 제천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소비자는 보다 싸게 살 기회를 제공한다.

월악산송계양파영농조합법인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12일 오후 인기가수 및 품바 공연을 시작으로 본 행사일인 13일 식전공연, 양파요리 시연 및 시식, 개막식, 식후공연, 양파 빨리 담기, 양파 OX 퀴즈, 양파 힘자랑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이어 오후에는 박주희, 이찬성 등 인기가수가 출연하는 양파축제 기념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 월악산송계 양파축제 _ 제천시  


축제 기간에는 사진 전시, 양파캐릭터 팬시우드 체험, 전통놀이, 지역 농특산물 홍보 및 전시 판매 등 이색적인 체험행사와 볼거리가 진행돼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금년도 최초로 시행되는 부대행사로 덕주사, 덕주골의 역사적 유래와 관련된 덕주공주 마의태자길 걷기 행사도 축제 기간에 개최돼 월악산의 수려한 경치도 감상할 수 있으며 완주시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된다.

한수면 관계자는 한수 송계양파는 큰 일교차와 석회암지대의 좋은 토질에서 자라 맛도 좋고 저장성이 탁월해 웰빙 시대 인기 품목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는 이번 행사에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참여해 질 좋은 양파를 값싸게 사길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국내여행
증평군 한남금북정맥 최고봉 좌구산 자락에 자리한 관광단지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