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땅끝에서 보낸 느린 엽서 받으셨나요?

해남 땅끝마을 느린우체통에 접수된 엽서가 지난 2일 발송됐다

이소정 | 기사입력 2019/07/04 [11:13]

해남 땅끝에서 보낸 느린 엽서 받으셨나요?

해남 땅끝마을 느린우체통에 접수된 엽서가 지난 2일 발송됐다

이소정 | 입력 : 2019/07/04 [11:13]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해남 땅끝마을 느린우체통에 접수된 엽서가 지난 2일 발송됐다. 느린 우체통은 땅끝전망대 매표소에서 엽서를 구입해 사연을 적은 후 우체통에 넣으면 6월 또는 12월에 원하는 주소로 발송해 준다. 2018년 6월부터 운영을 시작해 두 차례에 걸쳐 1천여 통의 우편엽서가 배달됐다. 땅끝마을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면서 이용자가 계속 늘어나는 추세로 이번에는 720여 통의 사연 가득한 엽서가 전국 각지로 보내졌다.

▲ 느린우체통


느린 우체통은 바쁜 현대인들에게 잠시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아날로그 감성의 공간으로 마련돼 땅끝전망대의 명소로 부각되고 있다. 또한 한반도 모양으로 만들어져 우편엽서 배달뿐만 아니라 땅끝마을의 상징적인 마스코트 역할까지 하면서 관광객들의 사진 촬영 장소로도 인기가 높다. 군 관계자는 땅끝은 한반도의 최남단이라는 상징성으로 여느 관광지와 다른 감동이 있는 곳이라며 방문 당시의 감상이나 새로운 희망을 시작하는 다짐 등을 담은 느린 편지를 받으면 땅끝 방문을 오랫동안 기념할 수 있을 것 이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국내여행
서천군, 송림 솔바람 길에 찾아온 반가운 얼굴 맥문동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