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한여름 밤 반포한강공원 야경투어

반포한강공원의 야경 명소인 서래섬, 세빛섬, 달빛무지개분수 등

박미경 | 기사입력 2019/06/19 [05:34]

서울 한여름 밤 반포한강공원 야경투어

반포한강공원의 야경 명소인 서래섬, 세빛섬, 달빛무지개분수 등

박미경 | 입력 : 2019/06/19 [05:34]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서울시는 오는 6월28일(금)~7월26일(금)까지 매주 수·금·토·일요일, 저녁 8시 반포한강공원 일대에서 한강 야경 투어를 진행하며 6월18일(화)부터 참가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 한강 야경 투어는 반포한강공원 일대의 야경 명소를 해설사와 함께 둘러 볼 수 있는 한강만의 투어 프로그램이다.


2018년 처음 선보여 사전예약 100%, 만족도 92%를 기록하는 등 큰 호응을 얻어 올해는 운영 횟수를 두 배 이상 확대, 회당 참가 인원을 증원하고 한층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낮에는 숨겨져 있던 한강의 반전 매력, 야경을 소재로 기획한 한강 야경 투어는 올해 달하 높이곰 돋아샤, 한강의 밤 비추오시라 라는 새로운 주제가 담겨있다.

▲ 노을이 지는 반포한강공원 야경


이번 프로그램은 6월28일 (금)부터 5주간 매주 4회, 저녁 8시부터 약 90분간, 회당 성인 50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미성년자라도 보호자를 동반할 경우에는 참가 가능하다.  한강에 특화된 전문 해설사가 안내할 투어 코스는 고즈넉한 야경을 즐기며 사색할 수 있는 서래섬에서 시작해 꽃을 형상화하여 조성한 세빛섬의 미디어 파사드쇼, 세계 최장 길이로 2008년 기네스북에 등재된 달빛무지개분수의 화려한 조명을 감상 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또한 투어를 더욱 즐겁게 해줄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된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나만의 한강 랜턴 DIY는 참가자가 나만의 빛과 색을 담은 감성 랜턴을 만들고, 각자의 랜턴을 들고 투어를 진행하면 자연스럽게 한강의 밤을 밝히는 빛의 행진(랜턴 투어)이 완성되는 프로그램이다.

▲ 달빛 무지개 분수


한편, 서울시는 한강 이야기를 소재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선사시대부터 현재까지 정치·경제·문화의 중심지였던 한강의 유구한 역사를 체험하는 한강 역사 탐방과 투금탄 설화를 스토리 보드게임 형식으로 풀어낸 초등학생 대상의 한강공원 비밀지도 : 강서에 숨겨진 황금을 찾아라가 있다.  총 12개 코스로 구성된 한강 역사 탐방은 한강 역사 해설가가 한강 인근 유적지와 문화시설 등 코스에 얽힌 한강 관련 역사, 문화, 인물에 대한 해설을 해주는 도보관광 해설 프로그램이다.

▲ 고즈넉한 야경을 즐기며 사색할 수 있는 서래섬


올해 11월30일(토)까지 매주 화요일을 제외한 주 6일간 운영하며, 사전 예약 접수를 통해 진행된다. 한강공원 비밀지도는 투금탄 설화 속 우애 좋은 형제처럼 미션을 통해 황금도 얻고 협동심과 지혜를 키울 수 있는 초등학생 대상 스토리 보드게임이다. 6월29일(토)~7월13일(토)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 30분까지 개인 및 단체 참가자를 대상으로 강서한강공원에서 진행된다. 회당 총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형제, 자매, 친구와 함께 참여하여 직접 만든 황금덩어리도 찾고 최고의 형제(우승자)에 선발될 수 있도록 도전해보자! 

▲ 한강야경투어 포스터


모든 프로그램은 사전 접수를 통해 무료로 참가 가능하다. 한강 야경 투어와 한강공원 비밀지도는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을 통해 접수하면 되고, 한강 역사 탐방은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접수가 가능하다. 서울시한강사업본부 총무부장은 조금씩 더워지는 초여름 밤, 시원한 한강의 야경 투어와 함께 달빛아래 낭만적인 추억을 만들어보시라 며 올 가을에는 이촌한강공원에서 새로운 한강 야경 투어를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 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국내여행
강화의 직물 역사를 품은 핫 플레이스, 소창체험관과 조양방직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