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평화를 심는 DMZ 모내기 6월 개최

가족단위 등 시민 100명 모집, 논 아트로 관광객에 볼거리 제공

김미숙 | 기사입력 2019/06/03 [12:11]

파주시, 평화를 심는 DMZ 모내기 6월 개최

가족단위 등 시민 100명 모집, 논 아트로 관광객에 볼거리 제공

김미숙 | 입력 : 2019/06/03 [12:11]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경기 파주시 민통선 안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또 하나의 볼거리가 생길 것으로 보인다. 시는 오는 12일 군내면 점원리에서 열리는 평화를 심는 DMZ 모내기에 참여할 시민 1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새로 개장한 도라전망대 인근 논에서 열리는 이번 모내기 시연회는 유색벼를 이용해 이른바 논 아트를 조성한다. 일반 모를 바탕으로 색깔이 있는 모로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 이미지를 만든다.

▲ 평화를 심는 DMZ 모내기


이번 시연회로 조성된 논 아트는 추수 때까지 민통선 내 평화 관광지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광사업소가 주최하는 이 날 행사에는 참여를 신청한 시민들과 함께 최종환 파주시장, 시의원과 지역 주민, 자원봉사자 등이 함께 참여해 오전 9시 30분부터 2시간여 동안 모내기를 시연할 계획이라고 한다. 참가신청은 남녀노소 누구나 가능하며 6월 5일까지 시 관광사업소로 전화 또는 이메일(sambong@korea.kr/성명·생년월일·연락처기재)로 하면 된다.(6월 3일 휴무일)

 

시 관광사업소장은 분단과 대치의 현장에서 평화와 화해, 협력의 상징으로 거듭나고 있는 DMZ에서 시민들과 함께 통일과 화합을 기원하고자 모내기 행사를 계획했다며 시민들이 가족 단위로 참가해 뜻깊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라며 특히 모내기가 낯선 어린이나 젊은 세대에게 색다른 경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국내여행
서천군, 송림 솔바람 길에 찾아온 반가운 얼굴 맥문동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