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호수공원 에서 개최한 제6회 세종단오제

세종호수공원서 창포머리감기·강강술래·씨름 등 즐길거리 마련

김미숙 | 기사입력 2019/06/01 [05:13]

세종호수공원 에서 개최한 제6회 세종단오제

세종호수공원서 창포머리감기·강강술래·씨름 등 즐길거리 마련

김미숙 | 입력 : 2019/06/01 [05:13]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가 우리나라 3대 명절의 하나인 단오를 맞아 6월 1일 세종호수공원에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전통문화행사인 제6회 세종단오제를 개최한다. 세종문화원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세종단오제에서는 전통축제로 하나 되는 세종시민이라는 주제로 시민 모두가 다 함께 전통명절인 단오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날 정오부터 진행되는 단오제 행사에서는 꿈의 오케스트라 세종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축하공연, 남사당놀이, 줄타기, 무용, 강강술래 등 어울림 한마당이 펼쳐진다.

▲ 세종단오제포스터


이외에도 세종호수공원 일원에서는 창포물 머리 감기, 단오부채 만들기 등 체험마당과 널뛰기, 투호, 굴렁쇠, 그네뛰기 등 전통민속놀이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이와 함께 이날 행사장에서는 대한씨름협회와 세종특별자치시씨름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단오맞이 씨름대회가 열린다. 이번 씨름대회에는 왕년의 천하장사인 이봉걸 대한씨름협회장과 천하장사 제조기 황경수 감독(국민생활체육 전국씨름연합회 부회장)이 참관한 가운데 단국대 씨름팀의 시범경기도 펼쳐질 예정이다. 세종시장은 가족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체험을 통해 우리나라 고유 명절인 단오의 의미를 되새기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 며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국내여행
서천군, 송림 솔바람 길에 찾아온 반가운 얼굴 맥문동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