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모가면 송곡리 일대 양귀비 꽃 단지 조성

꽃 양귀비 약 4만 본을 기부 받아 꽃 단지를 조성했다

박미경 | 기사입력 2019/04/15 [14:23]

이천시 모가면 송곡리 일대 양귀비 꽃 단지 조성

꽃 양귀비 약 4만 본을 기부 받아 꽃 단지를 조성했다

박미경 | 입력 : 2019/04/15 [14:23]

[이트레블뉴스=박소영 기자] 이천시 모가면사무소는 ㈜우리씨드그룹으로부터 꽃 양귀비 약 4만 본을 기부 받아 꽃 단지를 조성했다. 이번에 기부 받은 꽃 묘는 시중 가격으로 1천만 원 정도에 이르며, 꽃 묘를 기부한 회사는 모가면 송곡리 소재 3만평 규모의 꽃 묘 전문회사로서 자체 품종까지 개발하여 씨앗도 수출하고 있다. 앞으로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모가면 꽃 단지는 남이천IC 인근에 있는 소고리 야구장 주변에 있다.

▲ 꽃양귀비


이곳에는 이미 모가면주민자치위원회에서 조성해 놓은 노란 유채꽃 단지도 있어 오는 5월부터는 빨간 꽃 양귀비와 노란 유채꽃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면서 장관을 이룰 전망이다. 이번에 조성된 약 1천 평 규모의 모가면 꽃 단지 주변에는 많은 관광 인프라가 산재해 있다.

먼저 다양한 농촌문화 체험이 가능한 농업테마공원이 코앞에 있고 작년부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골목대장 엉클팜도 가까이에 있다. 여기에 테르메덴 워터파크 휴양지는 물론이고 민주화운동기념공원과 체험마을로 꽤 유명한 서경뜰도 멀지 않은 곳에 있다. 산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천에서 두 번째로 높은 마국산(해발 445m) 산행을 마치고 꽃 단지를 둘러 보면서 추억을 남기는 것도 좋을 것 같다.

특히 해마다 5월말쯤 농업테마공원에서 열리는 이천체험문화축제장과 모가 꽃 단지를 찾는 것도 즐거움을 두 세배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우리씨드그룹 대표는꽃이 아름다움을 상징하듯이 아름다운 꽃을 통해 모가 지역이 더 발전하고 살기 좋은 곳으로 성장하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용근 모가면장은힘들게 가꾼 꽃 묘를 흔쾌히 기부해 준 박공영 대표께 큰 감사를 드린다.면서이번에 조성된 꽃 단지를 통해 더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여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고 규모는 작지만 경쟁력은 높은 관광 인프라 구축에도 힘쓸 생각이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국내여행
함안 강나루생태공원 청보리밭 사진 콘테스트 개최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