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 속 몽골이 현실로 몽골의 하늘길 열렸다

몽골 항공권 검색량 급증 전년대비 133% 증가

박소영 | 기사입력 2019/03/24 [01:03]

상상 속 몽골이 현실로 몽골의 하늘길 열렸다

몽골 항공권 검색량 급증 전년대비 133% 증가

박소영 | 입력 : 2019/03/24 [01:03]

[이트레블뉴스=박소영 기자] 최근 몽골이 떠오르는 핫한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다. 얼마 전 열린 한국-몽골 항공회담에서 하나의 항공사만 취항이 가능했던 몽골 하늘길에 새로운 항공편이 추가되어 여행객들의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이 인천-울란바토르 노선의 운수권 이야기가 오간 한국-몽골 항공회담 개최 이후 몽골로 떠나는 항공권 검색량을 분석했다. 최근 한 달간(2.21~3.20)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몽골로 가는 항공권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최대 13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3시간 30분이라는 비교적 짧은 거리에 위치함에도 불구하고 높은 항공운임과 항공권 부족으로 몽골의 심리적 거리는 매우 멀었다. 이제는 사진에서만 즐기던 몽골의 아름다운 곳곳을 마음껏 누빌 수 있게 됐다.

 


 

몽골은 천혜의 자연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 이미 베테랑 여행객들에게는 인기 많은 관광지다. 낮에는 푸르고 넓은 초원과 그 위에서 뛰노는 다양한 가축을 볼 수 있어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한다. 밤에는 맑은 하늘 덕에 수많은 별을 관찰할 수 있어 세계 3대 별자리 관측지로도 유명하다. 별을 보러 아이슬란드 등 10여시간의 북유럽 여행을 떠나지 않고도 몽골에서 미세먼지 없는 별천지 하늘을 볼 수 있다. 게다가 트레킹코스와 게르, 승마 등 유목 민족들의 체험코스을 통해 색다른 정취를 가득 느낄 수 있어 몽골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광고
국내여행
한국 문학의 정취가 묻어나는 감성 여행지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