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의 역사와 문화를 한눈에 보는 의림지 역사박물관 개관

제천시를 대표하는 문화재 의림지의 역사와 문화를 한 눈에 살펴

박미경 | 기사입력 2019/01/09 [02:21]

제천의 역사와 문화를 한눈에 보는 의림지 역사박물관 개관

제천시를 대표하는 문화재 의림지의 역사와 문화를 한 눈에 살펴

박미경 | 입력 : 2019/01/09 [02:21]

충청북도 제천시를 대표하는 문화재 의림지의 역사와 문화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의림지 역사박물관이 지난 8일 오후 개관식을 갖고 일반 관람객을 맞이한다. 의림지 역사박물관은 고대에 축조된 저수지인 제천 의림지와 제림(명승 제20호)주제로 하는 전문박물관으로 충북 제천시 의림대로 47길 7(모산동 223-2)에 자리 잡고 있다. 박물관은 사업비 총 162억 원을 투입하여 지하 1층 지상 2층 연면적 4635㎡ 규모로 최근 완공되었다.

▲ 의림지 역사박물관


박물관은 제천의 역사와 함께 의림지가 어떻게 만들어졌고 천년 이상 어떻게 유지되었으며, 오늘날에는 어떻게 농경지에 물을 공급하고 그 주변 자연환경 속에서 어떤 동․식물들이 서식하고 있는지 등을 상세히 다루고 있다. 시는 의림지 역사박물관 개관을 준비하면서 운영 역량을 높이고자 국립청주박물관 등 전문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유물 관리 역량을 키웠으며, 문화교육시설로써 기능을 강화하고자 교육프로그램을 자체 개발하여 시범 운영하기도 했다.
 
개관 기념 특별프로그램으로는 기획전시 그리운 제천의 옛 모습 과 제천시민이 함께 만든 의림지 역사박물관 사진전 이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방학 시즌을 맞아 1월 매주 토요일에는 제천의 역사문화를 체험하는 겨울방학 어린이 박물관 체험교실 이, 매주 일요일에는 일요 박물관 시네마 가 각각 진행된다.

그 밖에 상설프로그램으로는 야외전통놀이체험과, 1일 2회 상설 전시해설이 준비되어 있어, 의림지를 방문하는 가족이 함께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관람 시간은 아침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매표는 5시 30분까지 가능하고,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이다. 관람요금은 성인 2,000원, 어린이․청소년․군인 1,000원이며, 노인․영유아․장애인 및 저소득층 국가유공자 등은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국내여행
2019 황금 돼지의 기운을 느낄 수 있는 돼지투어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