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펜타포트 음악축제 2019문화관광축제 유망축제 선정

문화관광축제는 문체부에서 지역축제 중 우수한 축제를 선별해 매년

김미숙 | 기사입력 2019/01/04 [10:18]

인천펜타포트 음악축제 2019문화관광축제 유망축제 선정

문화관광축제는 문체부에서 지역축제 중 우수한 축제를 선별해 매년

김미숙 | 입력 : 2019/01/04 [10:18]

인천시는 인천펜타포트음악축제가 인천에서 유일하게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발표한 2019년 문화관광축제 유망축제로 선정되었다고 전했다. 문화관광축제는 문체부에서 지역축제 중 우수한 축제를 선별해 매년 문화관광축제로 지정하여 지원하고 있는 사업으로, 인천펜타포트음악축제는 2012년부터 2019년까지 8년 연속 유망축제로 선정되었으며, 국비 지원 및 국내외 홍보지원을 받게 된다.

▲ 인천펜타포트음악축제  


인천펜타포트락페스티벌은 국내 최초의 아웃도어 락 페스티벌로 올해 14회를 맞이하는 인천의 대표 축제이다. 펜타포트락페스티벌을 중심으로 신진 아티스트 발굴 및 인천 곳곳을 찾아가는 라이브 딜리버리 공연을 비롯하여 인천의 라이브클럽 등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고자 노력하였다. 또한, 인천 시민 할인, 지역 소외계층 초청, 인천 사회경제적 기업 참여, 편의시설 확충 등 안정적인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인천펜타포트음악축제는 수준 있는 음악과 공연을 제공할 뿐 아니라 지역에 경제적으로 미치는 영향도 상당한 축제이다. 2018년 기준으로 축제를 통한 경제적 파급효과가 약 214억 원에 달했다. 시문화예술과장은 올해에는 지역 음악인과 인천 시민의 참여를 확대하여 인천 시민이 함께하고, 인천 시민이 사랑할 수 있는 축제로 준비할 것이라며, 나아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음악축제로 거듭나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국내여행
2019 황금 돼지의 기운을 느낄 수 있는 돼지투어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