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프스 하늘 위로 둥실 떠오른 보름달은 새하얀 눈꽃 위에 부서지며 찬란한 달빛을 만들어낸다. 이 밝은 밤, 새빨간 파노라마 열차를 타고, 알프스의 밤 구경에 나서보자. 래티쉬반(Rhätische Bahn, RhB)은12월부터 3월 초까지, 보름달 파노마라 열차(Full moon train)을 특별 운행한다. 전문 가이드 세 명이 기차에 탑승하여 이 특별한 체험을 더욱 세세하게 살펴줄 예정이다. 차창이 널찍하게 구성되어 있고, 지붕 모서리까지 창문으로 개조한 파노라마 차량의 푹신한 좌석에 몸을 묻으면 이 특별한 여정이 시작된다. 이렇게 출발한 기차는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등재된 베르니나(Bernina), 알불라(Albula) 구간을 달린다.
우뚝 솟은 알프스 산맥과 푸른 기운이 넘치는 빙하 지대를 건너, 아기자기한 마을을 지나는 동안 가이드의 안내로 더 자세한 정보를 들을 수 있다. 생모리츠(St. Moritz)에서 시작된 이 특별한 여정은 베르니나마시브(Berninamassiv)의 고대 빙하지대가 펼쳐진 알프스를 지나 알프 그륌(Alp Grüm)까지 절경이 이어진다. 베르니나 특급 구간 중에서 가장 높은 지대 중 하나에 속하는 봉우리로, 해발 2,091m에 위치한다. 알프 그륌에 정차하여 산장 식당, 리스토란떼 알베르고 알프 그륌(Ristorante Albergo Alp Grüm)에서 따스한 스위스 빙하 퐁뒤를 맛 보는 일정이다. 볓빛과 달빛이 쏟아지는 밤 하늘 아래 낭만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돌아올 때에는 기차 내의 전등을 모두 소등하고 잔잔한 클래식 음악의 선율이 흐르게 된다. 이 감미로운 순간, 기차 안에서 맛 보는 와인의 향은 두 배가 되어 준다.
포함내역 : 2등석 파노라마 기차. 알프 그륌에서 웰컴 드링크. 퐁뒤 디너(음료 불포함)
예약은 필수이며, 생모리츠 기차역에서 예약할 수 있다. 혹은 생모리츠 기차역에 전화로 예약할 수 있다. 전화: +41 81 288 56 40 / 래티쉬반 홈페이지(www.rhb.ch) 내 보름달 기차 안내 페이지에서도 예약이 가능하다. 스위스 정부관광청_자료제공 <저작권자 ⓒ 이트레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차여행 관련기사목록
|
해외 / 현지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