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고흥군, 내년 고흥우주항공축제 무더위 피해 5월 개최

제12회 고흥우주항공축제의 개최 시기를 조정해 5월 3일부터 5일까지

박미경 | 기사입력 2018/11/28 [01:38]

고흥군, 내년 고흥우주항공축제 무더위 피해 5월 개최

제12회 고흥우주항공축제의 개최 시기를 조정해 5월 3일부터 5일까지

박미경 | 입력 : 2018/11/28 [01:38]

전남 고흥군은 내년 제12회 고흥우주항공축제의 개최 시기를 조정해 5월 3일부터 5일까지 나로우주센터 일원에서 개최할 계획이라고 한다. 당초 우주항공축제가 청소년과 어린이 등을 포함한 가족 단위 관광객을 겨냥해 7월 말에서 8월 초, 여름 휴가철에 개최했으나 무더운 날씨로 인해 방문객과 종사자 모두 어려움이 있었다.

▲ 고흥우주발사대  


이에 따라 8월부터 10월까지 주민·단체 등 1천500여 명을 대상으로 의견수렴을 위한 설문조사를 시행하고 전남도 축제평가위원·교수 등 전문가 컨설팅을 거쳐 개최 시기와 장소 등 방향을 설정해 우주항공축제추진위원회의 의결을 걸쳐 최종확정했다.

축제 개최 시기인 5월 3~5일 기간은 야외 활동 시 포근함을 느낄 수 있으며 어린이날 등 연휴를 맞아 가족 단위 관람 유도가 가능하고 중·고등학교의 중간고사가 끝나 학교 단위 체험학습이 가능해 참여율을 높이는데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내년 우주항공축제는 우주항공 체험시설과 협업을 통해 매력 있는 신규 콘텐츠를 발굴하고 우주항공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해 특성화된 우주항공 체험 축제로서의 정체성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우주항공축제가 국내 유일의 우주센터(발사대)와 우주체험시설 인프라를 활용해 고흥의 지역 브랜드 홍보와 관광 활성화에 기여해 왔다며 개최 시기와 기간 변경을 통해 새로운 변화와 도약의 기반을 마련해 고흥군 대표 관광상품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국내여행
아름다운 새만금과 함께하는 겨울 힐링여행 ②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