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노적봉예술공원미술관, 시서화에 담긴 염원전 개최

전시는 꿈과 희망, 행복등의 바램을 담고 있는 문인화, 서예작품

김미숙 | 기사입력 2018/11/27 [02:10]

노적봉예술공원미술관, 시서화에 담긴 염원전 개최

전시는 꿈과 희망, 행복등의 바램을 담고 있는 문인화, 서예작품

김미숙 | 입력 : 2018/11/27 [02:10]

목포시 노적봉예술공원 미술관이 다가오는 연말연시를 맞아 오는 29일 부터 2019년 1월 27일까지 시‧서‧화에 담긴 염원 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꿈과 희망, 행복 등의 바램을 담고 있는 문인화 및 서예작품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미술관은 전통성을 바탕으로 현대적으로 모색한 소재와 형식의 서화들을 세 가지 소주제로 나눠 선보인다.

▲ 노적봉예술공원미술관


1부는 전통 문인화 소재로 자주 등장하는 매(梅)‧난(蘭)‧국(菊)‧죽(竹)‧연(蓮)‧송(松) 등 식물들을 표현한 작품들로 문인화의 품격과 기품을 선보인다. 2부는 조형성 있는 고유 서체로 삶의 지혜와 교훈 등을 담고 있는 작품들을 통해 깊은 울림을 전한다. 3부에서는 수묵의 농담으로만 삶의 애환을 풀어낸 작품들에서 시공간을 초월한 먹의 향기를 풍긴다.

미술관 관계자는 동양적 예술사상을 바탕으로 시와 글씨와 그림이 합일을 이룬 기운생동한 작품들을 감상하면서 올해의 끝과 새로운 해의 시작을 맞이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12월 한달 동안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2019년 행복기원! 황금돼지 연하장 만들기 라는 연계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국내여행
아름다운 새만금과 함께하는 겨울 힐링여행 ②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