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엄홍길 대장과 함께하는 거류산 가을산행

거류면 엄홍길전시관 및 거류산 일원서 거류산 등산축제

양상국 | 기사입력 2018/11/24 [06:40]

엄홍길 대장과 함께하는 거류산 가을산행

거류면 엄홍길전시관 및 거류산 일원서 거류산 등산축제

양상국 | 입력 : 2018/11/24 [06:40]

고성이 낳은 세계적인 산악인 엄홍길 대장과 함께 가을산행을 즐길 수 있는 제8회 거류산 등산축제가 오는 24일 오전 10시 30분 엄홍길전시관 및 거류산 일원에서 개최된다. 거류면발전위원회가 주관하고 고성군이 후원하는 이번 축제는 고성의 명산 거류산을 널리 알리고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축제는 개회식, 경품행사, 엄홍길 대장에게 배우는 등산 노하우, 기념촬영, 산행 순으로 진행된다.

▲ 엄홍길대장과 함께 거류산으로 가을산행 가자(지난해행사사진)


등산코스는 엄홍길전시관에서 출발해 문암산, 거류산 정상, 거북바위, 장의사를 경유하는 왕복 7.7㎞(4시간 소요)코스와 정상을 경유하지 않는 왕복 4㎞(2시간 소요), 거류산 둘레길 왕복 9㎞(5시간 소요) 총 3코스로 나눠 진행된다. 등반 후 오후 3시부터 거류면청년회에서 주관하는 거류산 작은음악회가 열릴 예정이며, 무료 먹거리장터, 군고구마 시식, 로컬푸드 판매장, 공룡나라쇼핑몰 부스에서 신선하고 저렴한 지역 특산물을 맛보고 구입할 수 있다. 한편, 해발 571.7m 거류산 입구에는 세계 최초 히말라야 8000m 16좌 완등의 주인공 엄홍길 대장이 히말라야 등정에 사용했던 등산텐트, 산소마스크 등 108점의 등산용품이 전시되어 있는 엄홍길 전시관이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국내여행
아름다운 새만금과 함께하는 겨울 힐링여행 ②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