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고성 공룡박물관, 공룡멸종 새의 탄생 기획전시 개최

지난해에 이어 2회째 열리는 이번 전시에서 고성을 비롯한

이소정 | 기사입력 2018/11/19 [16:18]

고성 공룡박물관, 공룡멸종 새의 탄생 기획전시 개최

지난해에 이어 2회째 열리는 이번 전시에서 고성을 비롯한

이소정 | 입력 : 2018/11/19 [16:18]

경남 고성 공룡박물관은 박물관 수장고에 보관된 화석을 공개하는 기획전시 수장고 속 숨어있는 화석 찾기 두 번째 이야기를 오는 20일부터 내년 7월 31일까지 개최한다고 전했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 열리는 이번 전시에서 고성을 비롯한 경남지역에서 발견된 새·공룡 발자국 화석 30점을 선보인다.

▲ 고성공룡박물관_ 공룡멸종-새의탄생 기획전시개최(수장고)  


특히 이번 전시는 일반 전시 공간이 아닌 관람객의 출입이 제한된 수장고에서 보관 중인 화석을 볼 수 있어 화석 보관법에 대한 궁금증도 해소할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중생대 새의 진화와 여러 종의 새 발자국을 비교 관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화석의 훼손을 최소화하기 위해 학예사 또는 문화해설사와 동반으로 입장이 가능하며 관람신청은 박물관 안내데스크에서 하면 된다. 화석 전시 해설은 평일 오전 10시 30분, 오후 1시, 오후 3시 3회, 주말 및 공휴일 오후 1시, 오후 3시 2회에 걸쳐 진행된다. 아울러 이번 전시와 함께 매주 주말 어린이를 대상으로 직접 화석을 발굴하고 분석하는 나도 고생물학자 체험행사를 운영한다. 고성 공룡박물관 입장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며 관람은 오후 5시까지 가능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국내여행
아름다운 새만금과 함께하는 겨울 힐링여행 ②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