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낙동강하구에코센터 제9회 겨울철새맞이 행사개최

철새가 오는 시기에 맞춰 철새특강, 철새탐조, 체험부스 운영

김미숙 | 기사입력 2018/11/16 [10:00]

낙동강하구에코센터 제9회 겨울철새맞이 행사개최

철새가 오는 시기에 맞춰 철새특강, 철새탐조, 체험부스 운영

김미숙 | 입력 : 2018/11/16 [10:00]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 낙동강하구에코센터는 오는18일까지 낙동강하구에코센터와 을숙도 일원에서 제9회 겨울철새맞이 낙동강하구! 겨울철새와 만나다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가 진행되는 낙동강 하구 철새도래지(천연기념물 179호)는 국내 생태관광지 중 겨울철새인 큰고니를 볼 수 있는 대표적인 지역으로 겨울철새에 관한 정보 제공과 낙동강 하구의 아름다움 및 생태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매년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 낙동강하구! 겨울철새와 만나다


제9회 겨울철새맞이 행사는 낙동강하구! 겨울철새와 만나다! 라는 주제로 방문객이 낙동강하구를 찾은 철새에 대한 정보와 직접 철새를 탐조할 수 있도록 교육프로그램(3종), 체험프로그램(9종), 특별프로그램(2종) 으로 계절을 느끼고, 자연 속에서 힐링 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거리 및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특별강연-알아두면 쓸데 있는 재미있는 철새이야기(11/16), 체험부스(11/17~11/18), 겨울철새 맞이 인형극(11/17), 겨울철새 엿보기(11/17), 새박사와 함께하는 겨울철새 알아보기(11/17), 알기 쉬운 겨울철새 이야기(11/18), 상록수·낙엽수 관찰하기(11/18) 등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 기간에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무료 또는 유료로 운영되며, 프로그램 특성에 따라 참여자의 연령제한이 있을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낙동강하구에코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서 부산의 낙동강하구가 가지고 있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느끼고 생태보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생각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라며, 가족단위로 많이 참여하여 다양한 체험을 통해 즐거움도 느끼길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국내여행
아름다운 새만금과 함께하는 겨울 힐링여행 ②
1/3